‘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일 사용자 70만 명 넘었다

펍지주식회사의 온라인게임 ‘배틀그라운드’가 연일 최고 흥행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0일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일 사용자가 70만 명 이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해 11월 국내 서비스 시작 이래 빠르게 이용자를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지난 7일 일 사용자 50만 명 돌파 발표 이래 일주일 만에 또 다시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이처럼 폭발적인 성장세 속에 PC방 시장 점유율 40%를 넘기며 압도적인 1위를 달리고 있다.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19일 기준 ‘배틀그라운드’는 PC방 점유율 40.32%를 기록했다. 2위는 ‘리그오브레전드’로 22.89%, 3위는 ‘오버워치’로 8.55%를 나타냈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함께 모여 즐길 때 더욱 즐거운 게임인 만큼, 이번 설 연휴 기간 많은 분이 주변 친구 혹은 친지 등과 함께 하셨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완성도 높은 서비스와 PC방 중심의 오프라인 마케팅 등을 통해 보는 즐거움과 직접 플레이하는 재미를 접목하고, 나아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대중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외딴 지역에 떨어진 각종 무기와 차량 등을 활용해 최후의 1인 혹은 1팀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 싸움을 벌이는 게임이다. 카카오게임즈가 운영 중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홈페이지’를 통해 15세 이상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