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의 날 발렌타인데이, 게임 속 커플 캐릭터 모음

2월 14일, 커플 최대의 이벤트인 발렌타인데이가 왔다. 연인 또는 부부끼리 달콤한 초콜릿과 함께 사랑의 메시지를 주고받는 날이다. 일각에서는 일본에서 만들어진 국적불명의 상술이라고 비난하기도 하지만, 1982년 고려당에서 한국 최초로 초콜릿을 판매한지도 벌써 36년이나 지났다.

때로는 진짜 커플보다 게임 캐릭터들의 커플이 더 로맨틱할 때도 있다. 만년 넘게 이어온 지고지순한 사랑도 있고, 종족을 초월한 사랑도 있다. 커플의 날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하여 게임 속 공식 커플 캐릭터들을 살펴봤다.

납치당하기가 취미? 마리오 & 피치공주

마리오와 피치공주를 빼놓고는 게임 속 커플을 논할 수 없을 것이다. 1985년작 ‘슈퍼마리오브라더스’는 배관공 마리오가 괴수 쿠파에게 납치당한 피치공주를 구출하는 스토리를 그리고 있다. 마리오는 갖은 고생 끝에 쿠파의 성에 도착한다. 우여곡절 끝에 쿠파를 쓰러트리고 피치 공주와 만나나 싶더니, 별다른 엔딩을 보지도 못하고 다시 시작점으로 돌아간다. 피치 공주를 구하러 가는 여정이 무한 루프였던 것이다.

‘슈퍼마리오브라더스’가 메가히트를 기록한 이후 수많은 ‘슈퍼마리오’의 후속작들이 쏟아져 나왔다. 매 작품마다 피치 공주는 쿠파에게 납치되고, 마리오가 구하러 가는 일이 반복된다. 워낙 자주 공주가 납치당하다보니 이제는 버섯 왕국 국민들도 무덤덤해질 지경이다.

종족을 뛰어넘은 사랑, 사라 캐리건 & 짐 레이너

사라 캐리건과 짐 레이너는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의 주인공이자 대표적인 공식 커플이다. 사라 캐리건은 인간(테란)으로 태어났지만 저그에 납치되어 감염된 후에는 칼날 여왕이 되어 테란을 무자비하게 공격한다. 블리자드 특유의 비극적이고 매력적인 인물이다. 이후 ‘스타크래프트’의 메인 커버 모델을 장식할 정도로 핵심 캐릭터로 성장했다.

저그의 히로인 칼날 여왕도 차마 해치지 못하는 테란이 있었는데, 그가 바로 옛 연인 짐 레이너다. 짐 레이너는 ‘스타크래프트2’에서 칼날 여왕을 인간 사라 캐리건으로 돌려놓는데 성공한다. 이후 사라 캐리건은 짐 레이너가 죽은 것으로 착각하고 분노에 빠져 다시 칼날 여왕이 된다. 흥미진진한 이들의 스토리는 확장팩 ‘공허의유산’에 가서야 마무리되는데, 산으로 가는 결말이라는 평가도 있고 감동적이라는 반응도 있다.

라인전 찰떡궁합커플 라칸 & 자야

‘리그오브레전드’의 135번째와 136번째 챔피언인 라칸과 자야는 ‘리그오브레전드’ 최초의 듀오 챔피언이다. ‘매혹하는 자’ 라칸과 ‘저항하는 자’ 자야는 연인이자 동료이며, 두 챔피언이 한 팀에 있을 경우 추가 효과가 발생한다. 또 상호 대사와 모션도 갖고 있다. 두 챔피언이 내는 시너지가 워낙 좋은 탓에 공식 대회에서는 밴 1순위에 오르기도 한다. 라칸은 서포터, 자야는 원거리 딜러다.

라이엇게임즈가 인정한 공식 커플답게 ‘사랑의 라칸’과 ‘사랑의 자야’라는 발렌타인데이 커플 스킨도 있다.

만년에 걸친 막장드라마, 말퓨리온 & 티란데

말퓨리온 스톰레이지와 티란데 위스퍼윈드는 ‘워크래프트3’부터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히어로즈오브더스톰’, ‘하스스톤’까지 블리자드 게임에 단골로 등장하는 부부다. 나이트엘프 종족의 공동 지도자이기도 하다. 말퓨리온은 살게라스가 아제로스로 소환되는 것을 막은 후 긴 잠에 빠져들지만, 불타는 군단이 다시 쳐들어오자 티란데는 1만년만에 남편을 깨우게 된다. 이후 이들은 수만년 내내 일편단심 깨가 쏟아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사실 이들의 사랑이 관심을 받는 이유는 따로 있다. 말퓨리온 스톰레이지의 쌍둥이 동생 일리단 스톰레이지 때문이다. 말퓨리온은 시종일관 일리단에 적대적이고, 일리단은 틈만 나면 형수 티란데를 사랑하는 마음을 노골적으로 표현한다. 막장드라마가 따로 없다. 이들의 아슬아슬한 삼각관계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확장팩 ‘군단’에서 일리단과 말퓨리온이 화해하면서 훈훈하게 끝난다.

메이플월드의 비극적 로맨스, 팬텀 & 아리아

‘메이플스토리’의 영웅 중 하나인 팬텀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을 꼽으라면 단연 아리아다. 아리아는 과거 메이플월드를 통치했던 여제로, 괴도 팬텀을 만나기 위해 에레브의 보물과 관련된 소문을 퍼트린 장본인이다. 이후 둘은 각별한 친구 사이로 발전했다. 이들이 커플이라는 공식 설정은 없으나, 특별한 관계였다는 복선은 종종 등장한다.

하지만 아리아는 검은 마법사의 군단장에 의해 죽음을 맞는다. 팬텀이 달려왔을 때는 이미 아리아의 숨이 끊어진 뒤였다. 이로 인해 팬텀은 검은 마법사에 대항하는 ‘히어로즈’에 합류하게 됐으며, 때때로 아리아를 지키지 못했다는 죄책감에 괴로워하기도 한다.

닌자 커플 앤디 보가드 & 시라누이 마이

대전액션게임 ‘더킹오브파이터즈’에는 수많은 커플들이 등장한다. 유리 사카자키와 로버트 가르시아, 테리 보가드와 블루 마리, 셀미와 야시로 등 웬만한 미남미녀 캐릭터들은 다 짝이 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앤디 보가드와 시라누이 마이 커플이 가장 돋보인다.

이들의 애정 행각은 앤디가 마이의 할아버지인 시라누이 한조의 제자가 된 후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냉정하고 조용한 성격의 앤디와 애정표현에 적극적인 마이의 태도가 대비된다. 둘이 맞붙게 되면 마이가 웨딩드레스를 입거나 아기 인형을 안고 나오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