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온라인 원작에는 없던 콘텐츠 모바일에 추가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주요 콘텐츠를 8일 공개했다.

그라비티가 이번에 공개한 시스템은 ‘비행 시스템’, ‘모험 수첩 시스템’, ‘요리 시스템’ 총 3가지다. 그라비티 측은 “PC 온라인에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유저간의 교감과 커뮤니케이션 등 부가적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비행 시스템’은 일부 지역에서 NPC와의 간단한 대화를 통해 탈 것에 탑승해 비행 할 수 있는 콘텐츠다. 유저들은 ‘비행 시스템’을 이용해 공중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사진을 모험 수첩 내 명소 도감에 등록해 경험치를 획득하거나 길드 아지트에 전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모험 수첩 시스템’도 추가된다. 게임 내 다양한 몬스터, 아이템, 펫 등을 습득할 경우 모험 수첩 도감이 활성화 되어 경험치와 추가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경험치 획득을 통해 모험가의 레벨이 상승할수록 기본 스킬 외에 모험가 스킬과 칭호도 함께 제공된다.

더불어 기존 퀘스트에 재미를 배가 시킨 ‘요리 시스템을 공개했다. 새로운 요리를 만들거나 먹을 때마다 경험치가 증가하며, 각 요리마다 습득할 수 있는 효능도 다양하다.

한편,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은 기존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세계관과 방대한 스토리를 그대로 계승한 모바일게임으로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