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국내 신작 흥행 확대, 글로벌 시장에 주력할 것”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2017년 연간 실적을 5일 발표했다.

선데이토즈는 2017년 매출 727억 원, 영업이익 125억 원, 당기순이익 141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6.0% 줄었고,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28.1%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9.4% 감소했다.

지난해 선데이토즈의 매출을 견인한 주력 게임으로는 ‘애니팡’ IP를 활용한 ‘애니팡3’와 ‘애니팡2’로 나타났다. 2017년 4분기는 매출 173억 원, 당기순이익 20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10월 페이스북 전용 신작, 12월 ‘스누피 틀린그림찾기’, 올해 초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의 출시에 따라 4분기에 일시적 비용이 집중됐다고 설명했다.

선데이토즈측은 “작년 한해 국내에서 12종의 라인업을 구축하며 국내 게임사 최초로 페이스북 HTML5 게임 플랫폼에 입점해 글로벌 진출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올해 신작 흥행 확대와 글로벌 시장에 대한 공격적인 사업에 주력할 것”이라 밝혔다.

선데이토즈는 올해 스누피와 위 베어 베어스 IP 활용 게임을 해외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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