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스트하우스부터 골프 연습장까지 가상화폐 결제 서비스

블록체인 컴퍼니 빌더 체인파트너스(대표 표철민)는 자사 이더리움 결제 서비스 코인덕이 출시 3주 만에 100호 가맹점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코인덕(Coin Duck)은 체인파트너스가 한국에서 처음으로 시작한 오프라인 가상화폐 결제 서비스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전세계 모든 가상화폐 거래소와 전자 지갑을 이용해 결제할 수 있다는 점은 기존 가상화폐 전자 지갑 사용이 익숙한 외국인들에게 주요 결제 동인이 되고 있다.

특히 내달 평창 동계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내한해 가상화폐 결제를 하고자하는 해외 선수단과 외신, 응원단에게 결제 용이성을 제공할 전망이다.

가맹점은 지난 1월 4일 론칭 이후 등록된 곳만 100여 곳이다. 서울에 가장 많은 코인덕 가맹점이 있으며 그 외에도 강원, 제주, 충청, 경남, 호남 등 전국적으로 다양하게 분포해 있다.

업종으로는 카페, 분식점 등 음식점을 비롯해 게스트하우스, 학원, 병원, PC방, 골프연습장 등 다채로운 업종들이 코인덕 가맹점으로 참여하고 있다, 코인덕을 활용해 이더리움 결제를 할 수 있는 코인덕 가맹점은 '코인덕 맵'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가상화폐 이더리움(Ethereum) 결제를 지원하고 있는 코인덕은, 점차 결제 가능한 가상화폐의 종류를 확대하기위해 이더리움 개발자 비탈릭 부테린이 공식 자문역으로 활동 중인 카이버 네트워크(Kyber Network)와 지난 24일 결제 서비스로는 세계 최초로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도 했다.

코인덕 서비스를 개발한 체인파트너스 신민섭 EIR(사내기업가)은 "코인덕 100호점은 이제 시작이다. 사람들의 인식 속에 가상화폐가 당연한 결제 옵션 중 하나로 여겨질 수 있도록, 가맹점 확장과 결제 가능한 가상화폐 종류를 늘리는 것에 최우선으로 집중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체인파트너스는 한국의 연쇄창업자 표철민 대표가 "블록체인과 가상화폐의 실용적 가능성을 제시하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설립한 한국의 첫 블록체인 컴퍼니빌더다.

2017년 8월 설립된 체인파트너스는 DSC인베스트먼트, 캡스톤인베스트먼트, DS자산운용으로부터 20억원의 시드 라운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특히 스팀(Steem), 시아(Sia), 이오스(EOS), 큐텀(Qtum) 등 세계적인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초기 투자한 블록체인 펀드인 인블록체인(InBlockchain)이 지분 참여한 국내 유일의 블록체인 전문 회사다.

2018년 1월 현재 가상화폐 지급결제 서비스를 비롯해 가상화폐 거래소, 블록체인 미디어, 교육, 퍼블릭 블록체인 및 분산형 앱 개발 등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구글, 네이버, 카카오, 옐로모바일, 패스트트랙아시아, 배달의민족, 신한금융투자, KB금융지주, 해외 사모펀드 등 IT와 금융업 출신 50여 명의 임직원이 함께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