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개발된 4D형VR 트레드밀 상용화 앞두고 크라우드 펀딩 눈길

실감형 콘텐츠(VR, AR, MR) 기반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인 ㈜누믹스미디어웍스(이하 누믹스)는 ‘퀀텀 VR 트레드밀’의 상용화 서비스를 앞두고 와디즈(주)를 통해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퀀텀 VR 트레드밀’은 세계 최초로 개발된 4D형 가상현실(VR) 무한 보행 시스템이다. 가상현실 환경에서 사용자가 360도 전 방향으로 무한 보행이 가능한 하드웨어 플랫폼이다.

한정된 공간에서 역동적인 이동 보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사용자의 상태와 환경 변화를 바람분사, 지면진동, 표면 각 변화 등의 4D효과로 5감을 자극하는 차세대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이다.

특히 2017 첨단융복합 게임콘텐츠 활성화 지원사업과 2017년 경기콘텐츠 진흥원 VR/AR 창조 오디션 킬러콘텐츠 부분 1위로 선정되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검증받았다.

최성욱 누믹스 대표는 “다양한 FPS 콘텐츠와 결합된 ‘퀀텀 VR 트레드밀’은 올 상반기에 3종의 아케이드형 슈팅 게임을 출시하고 곧이어 6대6 멀티네트워크 기반의 FPS게임을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국 매장의 모든 사용자들이 가상환경에서 실시간으로 함께 전투를 즐기는 VR 서바이벌 슈팅존인(야구존, 골프존 형태) ‘퀀텀 배틀 아레나’의 직영 및 가맹사업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누믹스가 차세대VR 콘텐츠 및 하드웨어 개발사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 

누믹스의 크라우드펀딩은 와디즈 사이트에 접속한 후 ‘누믹스미디어웍스’를 검색해 지지서명과 함께 간단히 참여할 수 있다. 프로젝트 오픈 당일 1월 30일에 청약한 투자자분들 중 희망자 20명을 게임 체험 이벤트에 초대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