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애명월도’ OST 등 다양한 음악 공연 펼쳐

중국 텐센트의 PC 온라인게임 ‘천애명월도’가 OST와 중국 전통음악을 내세운 음악회를 개최했다.

텐센트는 20일 오후 중국 베이징에서 ‘제2회 천애명월도 국풍가년화’ 행사를 진행했다. ‘국풍가년화’는 중국 전통음악을 지칭하는 ‘국풍’에 카니발을 나타내는 ‘가년화’를 더한 뜻이다.

이번 행사는 중국 북송시대를 배경으로 구현한 ‘천애명월도’의 분위기와 특징을 음악과 공연으로 표현하고, 이를 유저들과 함께 즐기는 장으로 마련됐다. 지난 2017년 1월 1회가 열린 이후 이번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약 20여 팀이 참가해 다양한 춤과 노래,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행사장에는 10대 학생들을 비롯해 다양한 연령층의 관객들이 참석했으며, 일부는 ‘천애명월도’ 의상을 입고 행사장을 찾기도 했다.

‘천애명월도’는 2018년 넥슨의 첫 PC온라인 신작으로 선보여진다. 오는 25일부터 공개 시범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넥슨은 유저들의 플레이 상황과 시기에 맞춰 한국 서비스에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해 나갈 예정이며, 약 1년간의 대략적인 업데이트 계획을 수립하고 준비 중이다. 가장 먼저 오는 3월에는 ‘대규모 진영전(RvR)’ 및 추가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천애명월도’는 무협소설의 대가 고룡이 쓴 동명의 원작소설 IP를 기반으로 한 인기 PC 무협 MMORPG다. 텐센트 산하 개발사인 오로라스튜디오가 개발했으며, 2016년 7월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까지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아름다운 선율과 중국 특유의 분위기를 담은 BGM과 음원이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