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FEST에서 최우수 VR 애니메이션상...'볼트'이어 2년 연속 수상 영광

비브스튜디오스(대표이사 김세규)가 제작한 VR 애니메이션 ‘닥터X: 페일다운(DOCTOR X: Pale Dawn)’가 미국 최대 VR(가상현실) 콘텐츠 어워즈인 ‘VR FEST 2018’에서 ‘베스트 내레이티브 애니메이트드 VR 필름(Best Narrative Animated VR Film)’으로 선정되었다.

2017년에도 ‘볼트: 체인 시티(VOLT: Chain City)’라는 VR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같은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어 비브스튜디오는 2년 연속 영광을 차지했다.

이번 수상작은 비브스튜디오스가 다년간 영화와 TV CF의 VFX 특수효과 제작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차별화된 VR 제작 기법이 녹아있는 작품이다.

또한 비브스튜디오는 미국에서 2월 27일부터 열리는 ‘시네퀘스트(CINEQUEST)’ 영화제의 ‘VR 경험(EXPERIENCE)’ 부문에 ‘볼트: 체인 시티’와 ‘닥터X: 페일다운’이 동시에 초대되었다. 
 
여기에 시네마버전도 주목된다. 감동적인 시나리오와 CGI 애니메이션 및 VR 제작기법을 바탕으로 단순 체험형 VR 콘텐츠 개념을 뛰어넘어 ‘VR 시네마’라는 새로운 미디어 장르를 개척 중이다.

올 상반기 세계 최초로 10분 길이의 시네마 버전의 ‘볼트2: 카오스 젬(VOLT 2: Chaos Gem’을 선보인다. 기존 VR 영상과 달리 내러티브적인 스토리텔링 기법이 적용된 작품이다. 극장 체인 사업자들과의 제휴를 통해 관객들에게 쉽게 접근하고 감동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반기에는 제휴 플랫폼을 확장하여 ‘볼트(VOLT)’의 인터렉티브 게임 콘텐츠를 선보인다. 다양한 어트렉션 하드웨어 업체와 제휴하여 국내외의 테마파크를 비롯한 문화 복합 공간에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VR 콘텐츠를 선보인다.

‘VR FEST’에서 수상한 작품은 현재 송도 트리플스트리트에 입점한 ‘몬스터 VR’에서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