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 3D 애니메이션, 중국-베트남 등 5개국 글로벌 판권 협의

KBS를 통해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인기 애니메이션 ‘헬로카봇’과 ‘공룡메카드’ 시리즈의 후속편이 극장판으로 제작돼 팬들을 만난다. 총감독은 손오공의 최신규 전 회장이 맡는다. 

콘텐츠 전문기업 초이락컨텐츠팩토리와 투자 및 제작사 스튜디오인빅투스는 15일 “‘헬로카봇’과 ‘공룡메카드’ 극장판을 2018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개봉한다”고 전했다.

두 회사는 지난 12월 공동제작 및 투자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총 3개의 극장판으로 선보이는 ‘헬로카봇’과 ‘공룡메카드’의 극장판은 ‘콘텐츠 장인’으로 불리는 손오공의 최신규 전(前) 회장이 직접 총감독을 맡아 눈길을 끈다.

올 여름 개봉하는 헬로카봇 극장판 ‘헬로! 백악기(가제)’는 2014년 첫 방영 이후 인기를 끌고있는 ‘헬로카봇’의 첫번째 극장판이다. 주인공 차탄이 백악기 시대로 공간 이동하여 공룡 카봇을 만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그린다. 이어 또 다른 새로운 카봇이 등장하는 두번째 극장판도 올 말 겨울방학 개봉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헬로카봇’ 극장판에 이어 선보이게 될 ‘공룡메카드’ 극장판은 TV시리즈의 후속편으로 기존 TV시리즈와 다르게 풀 3D로 제작될 예정이다. TV시리즈에 등장하지 않았던 새로운 공룡도 등장한다. 스크린을 통해 박진감 넘치는 공룡 배틀을 관람할 수 있다. 개봉은 ‘공룡메카드’의 TV시리즈 52화 방영 이후인 올 말 겨울방학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극장판으로 초이락은 세계에서도 흥행하는 극장 애니메이션을 만들겠다는 계획을 착착 실천할 계획이다. 중국-베트남-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인도 등 5개국 글로벌 판권에 대해 협의에 들어갔다.

초이락컨텐츠팩토리와 함께 ‘헬로카봇’, ‘공룡메카드’ 극장판을 공동 제작 및 투자하게 된 스튜디오인빅투스는 산업은행과 KBS한류투자파트너스가 공동으로 운용하는 한국 최초의 문화콘텐츠 전용 대규모 사모펀드(KBS-KDB 한류콘텐츠펀드)의 자회사다. 한국 IP의 글로벌화를 핵심 사업으로 하는 제작사다.

김경원 스튜디오인빅투스 대표는 “KBS를 통해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헬로카봇’과 ‘공룡메카드’ 시리즈의 후속편을 극장판으로 함께 제작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한국 애니메이션과 같은 어린이 콘텐츠는 드라마, K-POP, 게임에 이어 한류의 또 다른 진원지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초이락컨텐츠팩토리와 함께 제작한 양질의 어린이 콘텐츠를 중국·베트남·인도네시아·인도 등 세계 시장에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