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직접 서비스, 마케팅 및 운영은 현지 업체와 진행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태국·동남아에서 ‘검은사막’ 정식 서비스를 17일 시작한다. ‘검은사막’ 태국·동남아 서비스는 펄어비스가 직접 서비스하면서, 지난 해 파트너십을 맺은 현지 업체 레벨업 게임즈(Level Up Games)와 협력해 마케팅과 운영 등을 함께 진행한다. 

레벨업 게임즈는 태국 최대 PC 유통 업체 중 하나인 JIB(JIB. Computer Group Company Limited)의 자회사로, 탄탄한 유통망과 인프라를 갖춰 ‘검은사막’의 태국 서비스에 탄력을 주고 있다.

10일 사전 오픈을 시작한 ‘검은사막’의 서버는 모두 혼잡 상태에 달했다. 오픈 당일 신규 서버를 추가로 증설하고 15일, 16일에도 연이어 신규 서버를 오픈하기도 했다.

‘검은사막’ 태국·동남아 서비스는 태국어 및 영어, 인도네시아어로 서비스되며, 동남아 전지역에서 접속 가능하다. 

펄어비스 김서윤 사업팀장은 “태국에서 사전 오픈을 통해 많은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정식 서비스를 통해서 안정적인 서비스와 더욱 다양한 이벤트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검은사막’은 지난 해 12월에는 터키/MENA 지역에서도 정식 출시하여 좋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2월 개최되는 터키게임쇼 기스트(gamingistanbul, GIST)에 참여해 유저들과 접점을 갖는 등 마케팅에도 힘쓰고 있다.

‘검은사막’은 2014년 12월 한국 출시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일본, 러시아, 북미, 유럽, 대만 등 10개 권역 150여개 국가에서 12종의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북미, 유럽 지역에서는 가입자수 300만 명을 넘겼으며, MMORPG.com에서는 2016년, 2017년 연속으로 최고의 MMORPG로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 PC뿐 아니라 모바일, 콘솔로 플랫폼을 확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