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대상 4회의 지역별 온라인 예선전 개최, 총 16명 결승전 진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전세계 대회인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이하 HCT)’의 올 시즌 첫 대회인 ‘HCT 투어 스탑 시드니’가 2월 24일과 25일 양일간 호주 시드니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1월 13일부터 2월3일까지 4회의 온라인 예선전을 진행, HCT 투어 스탑 시드니에 참가할 총 16명의 실력자를 결정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HCT 투어 스탑 시드니는 ‘하스스톤 경쟁 점수(Hearthstone Competitive Points)’를 획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HCT 투어 스탑 시드니의 참가 자격은 4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온라인 예선전의 4명의 상위 선수에게 주어지며, 총 16명이 오프라인 결승전인 HCT 투어 스탑 시드니에 진출하여 미화 1만5000달러의 총 상금을 놓고 대결하게 된다. HCT 투어 스탑 시드니에 참가할 16명의 선수들에게는 대회 참가를 위한 제반 비용(항공료 및 숙박)이 제공될 예정이다.

HCT 투어 스탑 시드니 예선전에 도전하고 싶은 선수들은 배틀넷 계정의 국가/지역에 따라 결정되는 참여 가능 지역을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한국 배틀넷 계정을 가진 경우, 아시아 태평양 예선전 및 글로벌 예선전에 참가 가능하다. 예선전 포함한 HCT 투어 스탑 시드니의 모든 경기는 5판 3선승제로 진행되며, 참가 선수는 4개의 카드 덱을 제출하고 대전 상대의 직업 중 하나를 금지시킬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