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탁, 1월 첫 주 모바일 주식투자자 관심 받은 TOP10 발표

한국 대표 모바일 증권 앱 카카오스탁을 운영 중인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1월 첫째 주 이용자들에게 가장 인기를 얻은 10대 종목을 10일 발표했다.

두나무에 따르면, 최다 관심종목 추가 1위에 암호화폐(가상화폐) 테마주인 우리기술투자가 꼽혔으며, 2위 신라젠, 3위 차바이오텍으로 나타났다. 이어 셀트리온, 에이티넘인베스트, 뉴프라이드, 대성창투, 셀트리온헬스케어, SK하이닉스, SK케미칼이 4위부터 10위를 차지했다.

최대 거래대금 순위 1위는 마찬가지로 암호화폐 테마주로 손꼽히는 에이티넘인베스트가 차지했다. 다음으로는 신라젠, 차바이오텍, 셀트리온헬스케어, 뉴프라이드, 우리기술투자, 카카오, 대성창투, 비덴트, 셀트리온제약 순으로 분석됐다.

 최다 검색 순위의 경우 1위 신라젠, 2위 뉴프라이드, 3위 우리기술투자로 나타났고, 이외에도 카카오, 셀트리온, 차바이오텍, 에이티넘인베스트, 대성창투, 셀트리온헬스케어, 비덴트가 10위권 내에 랭크됐다.

카카오증권 관계자는 “카카오스탁은 국내 1위 소셜트레이딩 전문 서비스로 최적화 된 모바일 투자 환경을 바탕으로 매달 자체 기록을 경신 중”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프리미엄 주식정보와 핀테크 기술 고도화를 통해 첨단 금융 플랫폼 리더로 앞장 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두나무 카카오스탁은 2017년 마감 기준 누적거래액 31조원, 누적회원 200만명을 달성한 바 있다. 카카오스탁에서는 ‘종목발굴’ 등을 통해 고급 투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랭커, 테마별토픽 등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주식 투자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