흩어진 정보를 한 곳에 모아 보여주는 ‘듀랑고 아카이브’

넥슨이 2018년 기대작 ‘야생의 땅: 듀랑고’에서 이색 커뮤니티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국내 게임업계에서는 새롭게 큐레이팅 사이트 ‘듀랑고 아카이브(DURANGO ARCHIVE)’를 오픈한 것. 넥슨은 대부분의 모바일게임에서 운영하는 공식 카페를 별도로 두지 않고, ‘야생의 땅: 듀랑고’를 이해하는데 가장 적합한 플랫폼으로 ‘듀랑고 아카이브’를 운영하고 유저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듀랑고 아카이브’는 이름 그대로 다양한 콘텐츠와 유저들의 기록을 ‘보관(Archive)’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됐다. 방대한 콘텐츠와 세계관, 높은 자유도로 게임 내 다양한 상황이 벌어지는 ‘야생의 땅: 듀랑고’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것이 핵심이다.

넥슨은 SNS, 동영상 플랫폼, 개인방송채널, 인터넷 커뮤니티 등 다양한 플랫폼과 채널로 퍼져 있는 수 많은 콘텐츠 중 ‘야생의 땅: 듀랑고’와 관련된 재미있는 콘텐츠를 엄선하고, 자체적으로 제작한 유용한 정보를 ‘듀랑고 아카이브’ 페이지에 게재해 한 곳에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콘텐츠 및 큐레이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별도의 전담조직을 구성해 다양한 정보와 재미를 전달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듀랑고 아카이브’에서는 게임 내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상황과 에피소드를 담은 유저들의 게시물도 다수 접할 수 있다. 한 유저(ID: Rain***)는 게임 내에서 햄버거를 사용해 만들 수 있는 ‘햄버거 국’의 레시피를 보고 현실에서 직접 요리를 한 뒤 시식평을 게재해 큰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넥슨 모바일사업본부 노정환 본부장은 “듀랑고 아카이브를 통해 게임 관련 정보 뿐 아니라 콘텐츠에서 파생되는 새로운 재미와 즐거움도 충분히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