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전문 제작사 와이랩과 8주 웹툰 코스 강의 오픈

패스트캠퍼스(공동대표 박지웅, 이강민)가 국내 만화 전문 제작사인 와이랩(YLAB)과 손잡고 웹툰 코스 강의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1월 27일 개강하는 패스트캠퍼스의 ‘와이랩 웹툰 부트캠프’는 패스트캠퍼스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아카데미 간 협업을 통한 8주 간의 웹툰 교육 프로그램이다. 많은 웹툰 히트작품과 작가를 배출해 낸 만화제작사 와이랩이 운영하는 웹툰 전문학원 ‘와이랩 아카데미’의 커리큘럼을 토대로 기획됐다.

웹툰 제작 툴 사용법부터 작화법, 시나리오 작성법의 강의는 물론 업계 현업에 종사하는 PD와 웹툰 작가의 최종 피드백까지 유기적으로 연계된 구성이 특징이다. 현 와이랩 아카데미 김대욱 원장과 웹툰 ‘부활남’ 연재중인 채용택 작가, 웹툰 ‘테러맨’ 한동우 스토리 작가 등으로 구성된 와이랩 소속 작가 및 업계 실무자 PD들로 이루어진 전문 강사진이 참여한다. 웹툰 작가를 꿈꾸는 지망생부터, 웹툰 업계의 실무 지식을 알고 싶은 일반인까지 모두 수강 가능하다.

패스트캠퍼스 관계자는 “이번 ‘와이랩 웹툰 부트캠프’는 국내 최고의 만화제작사 와이랩이 설립한 와이랩 아카데미와 함께 야심차게 준비한 과정”이라며 “기존의 일방적인 주입식 강의가 아닌,  기초부터 스토리 설계, 실제 작품 제작 및 현업 전문가의 1:1 코칭까지 모두 접할 수 있는 최고의 강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