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작 발표...집순-진현석-장영학 등 5편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제5회 브런치북 프로젝트’의 수상작 35편을 22일 발표했다.

대상 수상작은 집순 작가의 ‘세입자 수필 ‘2년에 한번’’,  진현석 작가의 ‘사자생어’, 장영학 작가의 ‘조직문화 이야기’, 스케치 작가의 ‘청춘경제’, ana 작가의 ‘농촌생활학교에서 보내는 편지’ 등으로 총 5편이다.

브런치는 카카오가 운영하는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이다. 브런치에 등록된 작가 수는 약 2만여명이며, 브런치 작가가 출간한 도서는 500여권에 달한다.

카카오는 ‘제5회 브런치북 프로젝트’ 대상 수상작 5편, 금상 10편, 은상 20편 등을 선정했다. 수상자에게는 책 출간 지원금과 심사위원과의 멘토링 등을 제공한다. 이번 브런치북 프로젝트에는 총 5만여편의 작품이 응모되었다.

 대상 수상자 5명에게는 책 출간 지원금 200만원과 심사위원과의 멘토링이 제공된다. 이들에게는 브런치북 프로젝트에 참여한 출판사 5곳에서 책 출간을 지원한다.

금상 수상자 10명과 은상 수상자 20명에게는 출간 지원금 100만원과 50만원을 각각 지원한다. 이번 브런치북 프로젝트에서는 인문교양, 문화/예술, 시사/이슈, 경제/경영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들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특히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 심사위원들이 평가를 진행해 심사의 전문성을 높였다.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 강원국 작가, 영화 ‘더 테이블’의 김종관 감독, ‘에스콰이어 매거진’의 신기주 편집장 등이 심사를 맡았다.

당선작 전편은 브런치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심사위원의 감상평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작과 브런치 작가들이 출간한 책 500여권도 ‘브런치 책방’ 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이호영 카카오 브런치 총괄은 “브런치북 프로젝트는 누구에게나 책 출간의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시작한 브런치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2018년에는 작가들에게 책 출간뿐만 아니라 자신의 콘텐츠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브런치는?
브런치는 ‘글이 작품이 되는 공간’ 이라는 비전을 갖고 지난 2015년 6월부터 카카오에서 운영중인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이다.

브런치에 글을 쓰기 위해서는 일련의 심사 과정을 거쳐야 하며, 심사를 거친 브런치 작가들이 발행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브런치에 등록된 작가 수는 약 2만여명이며, 브런치 작가가 출간한 도서는 500여권에 달한다. 올해 브런치는 구글이 선정한 '2017 올해를 빛낸 소셜앱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