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하스스톤’ e스포츠 2018년 계획 발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카드게임 ‘하스스톤’의 2018년 e스포츠 계획 및 새롭게 적용되는 변화에 대한 세부 사항을 13일 발표했다.

블리자드에 따르면 전세계적으로 개최되는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HCT)’는 2018년 총 3개의 시즌으로 구성돼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진다. 시즌1은 1월~3월, 시즌2는 4월~7월, 시즌3은 8월~11월에 진행될 계획이다.

또 2018년부터 HCT에는 다양한 신규 제도가 도입돼 선수들에게 제공되는 혜택이 다각화된다. 선수들은 2018년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하스스톤 마스터 시스템에서 최상위 등급을 부여받거나, 하스스톤 경쟁 점수를 최다로 획득하거나, 하스스톤 챌린저스 프로그램에서 좋은 성적을 내 지역별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다.

블리자드는 “2018년부터 도입되는 하스스톤 마스터 시스템은 시즌 내내 꾸준히 우수한 성적을 거둔 최고 수준 선수들의 노력을 보다 공식적으로 인정하기 위한 새로운 제도”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2018년부터 누구나 다양한 대회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하스스톤 경쟁 점수 제도가 도입된다.

또한, 한 해 동안 진행되는 HCT 3개 시즌의 통합 점수 최상위자로 HCT 라스트 콜(HCT Last Call) 참가 자격을 얻었던 선수들은 앞으로 ‘지역별 점수 최상위자’로 불리게 된다. ‘지역별 점수 최상위자’는 HCT 월드 챔피언십에 초대되며, 성적에 따른 상금을 받게 된다.

한편, 하스스톤 이스포츠 생태계의 핵심인 팀의 활성화를 위해 각 시즌별로 HCT의 상위 팀 선수들에게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 관련 추가적인 세부 사항은 추후 발표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