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제로, 접속 오류 해결될 때까지 서비스 일시 중단

그라비티의 PC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제로’가 접속 불가 문제와 오류로 결국 서비스 일시 중단을 선언했다.

그라비티는 7일 오후 ‘라그나로크 제로’ 공식 홈페이지에 안내문을 게재하고,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지난 6일 ‘라그나로크 제로’ 정식 오픈 이후 이틀째에 벌어진 일이다.

‘라그나로크 제로’는 서비스 16년을 자랑하는 인기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클래식 버전이다. 과거 인기 콘텐츠를 최신 게임 트렌드에 맞춰 그라비티가 야심차게 준비한 작품이다. 그러나 서비스 첫날부터 접속 불가 문제와 각종 버그 문제가 불거지면서 유저들의 원성을 샀다.

7일 그라비티는 “잦은 접속 오류 현상으로 인해 라그나로크 제로를 찾아주신 고객분들에게 죄송하다”며 “동시에 많은 접속자가 발생할 때 유사한 문제가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 확인하고 있지만, 여러가지 이슈가 겹쳐 지속적인 서비스가 어렵다”고 서비스 일시 중단 이유에 대해 밝혔다.

회사 측은 7일 오후 9시부터 ‘라그나로크 제로’의 서비스를 중단하며, 기존 결제를 진행한 유저들에게 결제 취소 및 환불 처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거듭된 접속 장애로 불편을 드린 점 고개 숙여 사죄 드린다. 빠른 확인 및 조치를 통해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거듭 사과했다.

다음은 그라비티 공지 전문이다.

접속 오류 해결을 위한 서비스 일시중단 안내

안녕하세요.
RO1스튜디오 라그나로크 온라인 : ZERO 팀입니다

잦은 접속오류 현상으로 인하여 라그나로크 제로를 찾아주신 고객님들께 계속하여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드리게 되어 송구스럽고 죄송스러운 마음입니다.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시에 많은 고객님들께서 로그인 및 게임 내 접속을 시도할 경우 유사한 문제가 발생하는 부분에 대하여 담당자의 확인이 진행되고 있으나, 여러가지 이슈가 발생되고 있는 상황으로 금일 지속적인 서비스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에 대한 해결을 위해 잠시 서비스를 중단할 예정입니다

- 시간 : 2017년 12월07일 21:00 ~

- 내용 : 게임내 접속불가능 현상 수정

※ 잦은 서버 점검으로 원활한 이용이 불가능한 부분에 대하여 결제를 진행하신 사항은 확인 후 결제취소 또는 환불 처리를 진행해 드릴 예정입니다.

2017년 12월08일 오전 10시까지 점검 시 진행 사항에 대하여 추가 공지사항을 통하여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거듭된 접속 장애로 불편을 드린 점 고개 숙여 사죄 드리며, 빠른 확인 및 조치를 통하여 고객님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주)그라비티 RO1스튜디오 라그나로크 온라인 : ZERO 팀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