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원빌드’로 제작되어 전 세계 바둑인과 대국 가능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한게임 바둑’이 전 세계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한게임 바둑’ 글로벌 안드로이드 버전은 중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다. 글로벌 원빌드로 제작됨에 따라 국내와 해외 이용자가 연결돼 전 세계 바둑인과의 대국이 가능하며, PC와 모바일 연동 기능도 제공한다.

또 글로벌 이용자가 편하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한국어, 영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일본어까지 5개 언어를 지원한다. 게임 내에서는 바둑협회를 보유한 48개국의 국기 마크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한게임 바둑’은 기본 룰에 충실한 19줄은 물론, 새로운 콘텐츠 및 리그 시스템으로 국내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9줄 대국’도 글로벌로 확장해 제공한다. 9줄 대국 시 짧은 시간에 간편하고 빠른 대전이 가능하다.

NHN엔터테인먼트 측은 “국내에서 우수성을 검증 받은 ‘한게임 바둑’이 글로벌로 서비스를 확장하게 됐다”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된 퀵타임 플레이와 리그 시스템으로 새로운 바둑의 재미를 선사하며, 전 세계 바둑 인구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게임 바둑’은 1999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국내 방문자수 1위의 정통 온라인 바둑게임이다. ‘한게임 바둑’ iOS 글로벌 버전은 2018년 1월 출시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