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커뮤니티의 80%, 비즈니스 계정 팔로우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자사의 비즈니스 계정 수가 2500만을 넘어섰다고 1일 발표했다.

인스타그램의 비즈니스 계정은 지난 7월 1500만을 돌파한 이후 5개월만에 2500만을 돌파했다.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의 관심사가 브랜드로 확장되었다는 것을 잘 보여준다”며 “인스타그램 커뮤니티 중 약 80%가 비즈니스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더불어, 인스타그램 커뮤니티는 관심 있는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 특정 계정을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일 평균 2억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적어도 한 개의 비즈니스 프로필을 방문하고 있으며, 이들 중 3분의 2는 검색을 통해 팔로우하지 않는 계정을 찾고 있다. 특히, 이와 같은 브랜드에 대한 관심은 소상공인과 같은 작은 비즈니스를 키우는 자양분이 된다는게 인스타그램 측의 설명이다.

인스타그램에서 활동 중인 소상공인의 3분의 1이 인스타그램에서 자신들의 사업을 성장시키고 있다. 인스타그램 측은 “인스타그램에서 활동 중인 비즈니스 계정의 또 다른 특징은 프로필에 웹사이트를 표시하지 않고 있다는 점”이라며 “이들은 인스타그램을 핵심 디지털 마케팅 채널로 사용하며 인스타그램 내에서 고객과 직접 소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인스타그램은 계속해서 비즈니스 계정을 위한 다양한 도구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