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컨텐더스 및 오픈 디비전, 전세계 7개 지역으로 확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새로운 ‘오버워치’ 글로벌 e스포츠 리그 계획을 발표했다.

블리자드는 28일 ‘오버워치’의 글로벌 e스포츠 육성 계획을 담은 2018년 ‘프로가 되는 길(Path to Pro)’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내년 ‘오버워치’ e스포츠는 지역별 상위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새로운 인재의 등용문이 될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그리고 그 사이를 연결하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 등으로 대회 체계를 확립하기로 했다.

각 지역별로 운영되던 기존 대회는 컨텐더스로 아우르게 되어 오버워치 APEX와 오버워치 프리미어 시리즈, 오버워치 퍼시픽 챔피언십은 각각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차이나, 퍼시픽이 될 예정이다.

추가로 호주와 남미 지역에도 오버워치 컨텐더스가 신설, 기존에 진행된 오버워치 컨텐더스 북미 및 유럽까지 포함해 전세계 오버워치 컨텐더스 수가 7개로 늘어난다.

블리자드는 “7개 지역별로 연간 세 번의 시즌이 운영될 예정”이라며 “선수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빼어난 선수들이 이제 곧 출범하는 오버워치 리그 무대로 진출할 수 있는 도약대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2018년 오버워치 컨텐더스는 지역별로 총 12팀이 참가하며 지난 시즌 각 지역 대회(오버워치 APEX, 오버워치 프리미어 시리즈, 오버워치 퍼시픽 챔피언십, 오버워치 컨텐더스 북미, 오버워치 컨텐더스 유럽)에서 최소 상위 6개 팀이 우선 초청된다. 대회가 신설되는 호주와 남미의 경우, 예선전을 통해 지역 대회에 출전할 팀을 선발한다. 오버워치 컨텐더스의 온라인 경기들은 각 지역별 서버 기반으로 경기가 치러지지만 지역 제한을 두지는 않는다.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역시 오버워치 컨텐더스와 동일하게 7개 지역으로 확대되어 내년 1월부터 시작된다. 또 오픈 디비전을 장악한 상위 팀에게는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매 시즌이 마무리되는 시점에 오픈 디비전의 상위 4개 팀은 총 8개 팀이 승강전을 벌일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에 초청된다. 첫 컨텐더스 트라이얼은 내년 2월 개최될 예정으로 컨텐더스 트라이얼에서는 일정 상금과 오버워치 컨텐더스 다음 시즌 출전권을 놓고 팀들이 경쟁을 벌인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