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지스타 2017에서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첫 공개

넷마블게임즈(넷마블)는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국제게임쇼 ‘지스타 2017’에서 신작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의 첫 시연빌드를 공개했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은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MMORPG ‘블레이드앤소울’의 IP를 기반으로 한 게임으로,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했다. 넷마블의 관계사 체리벅스가 개발을 맡았다.

게임의 주요 특징은 언리얼엔진4로 구현된 고품질 그래픽, 모바일게임에서 구현할 수 있는 최대 규모의 오픈필드, 영화 같은 컷신 및 스토리 등이다. 여기에 경공 시스템과 화려한 전투 액션 등 원작에서 극찬받았던 장점들을 함께 담아냈다.

원작에서 선보였던 직업 스킬은 모바일 환경에 맞게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유저들은 특정 사용 조건을 충족했을 때 연계기를 사용할 수 있다. 또 공격 자세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달라진다.

이번 지스타 시연 빌드에서는 게임의 핵심 재미 요소인 전투, 경공과 용맥, 대규모 오픈필드 세력전을 체험할 수 있다. 경공과 용맥을 통해 360도 시점을 변경하며 게임 배경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오픈필드 세력전은 서버 내 두 세력이 대규모 전투를 벌이는 전장으로, 상대 세력의 ‘향로’를 파괴하는 쪽이 승리한다. 곳곳의 몬스터와 오브젝트를 잘 활용하면 전장의 흐름을 바꿀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