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지스타 2017 글로벌 미디어 스폰서로 참여

소셜 비디오 플랫폼 트위치가 게임 개발사, 스트리머들과 함께 지스타 2017에 참여한다.

트위치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7’에 글로벌 미디어 스폰서의 자격으로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트위치는 지난 2015년부터 3년 연속으로 글로벌 미디어 스폰서로 지스타에 참가한다.

올해 행사장 중앙에 위치한 트위치 부스는 파트너 게임 개발사들의 신작을 소개 및 시연하는 ‘게임존’과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진행하는 ‘트위치 스테이지’, 파트너 스트리머들을 위한 ‘파트너 라운지’, 현장에서 스트리밍을 진행할 수 있는 ‘스트리밍 존’ 등으로 구성된다.

게임존에는 트위치의 지스타 2017을 통해 신작을 소개하고 팬들을 직접 만나기를 원하는 3개의 게임 개발사가 참여한다.

레드덕(대표 오승택)은 지난 9일, 스팀 얼리 액세스(Early Access)를 통해 출시한 FPS게임 ‘메트로 컨플릭트:디 오리진’을 필두로 레드덕모바일이 개발한 모바일 게임 ‘아바: 건즈 온 파이어’를 게임존에서 선보인다. 또 사이게임즈코리아(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를 게임존에 출품해 모바일 뿐 아니라 스팀 버전의 ‘섀도우버스’를 선보인다.

비헤이비어(BHVR)에서 개발한 멀티플레이 기반 호러 게임 ‘데드 바이 데드라이트’ 또한 트위치 지스타 2017 부스를 통해 한국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트위치 스테이지에서는 게임존에 참여하는 개발사들과 파트너 스트리머들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꾸밀 예정이다. 16일, 17일은 파트너 개발사들의 게임존 출품작을 활용해 다양한 게임 소개 및 예능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18일과 19일에는 트위치 스트리머들과 함께 게임 대결, 경연 대회, 토크쇼 등이 마련된다.

18일에는 리그오브레전드, 하스스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으로 트위치 스트리머들이 한 판 승부를 펼치고, 19일에는 배틀그라운드, 저스트댄스 경연대회를 비롯해 트위치 스트리머들의 토크쇼 ‘트수카페’가 진행된다.

트위치 코리아의 이벤트 총괄 맹솔지 매니저는 “올해는 작년보다 더 다양한 콘텐츠와 파트너들과 함께 지스타 2017을 준비하게 됐다”며 “트위치는 게임 개발사, 스트리머, 팬들과 함께 건강하고 활발한 커뮤니티를 만들어가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부스를 방문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