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샌드박스 네트워크 파트너쉽 팀 매니저 강연...노하우 전수자리

[영화리뷰 채널 크리에이터 ‘백수골방’. 출처=백수골방 유튜브]

MCN(Multi Channel Network) 강자 샌드박스 네트워크가 25일, 인기스타 백수골방 강의를 통해 초보 크리에이터와 크리에이터 지망생을 위한 ‘샌드박스 오픈 클래스’를 연다.

샌드박스는 약 120개의 크리에이터 팀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2017년 8월 기준 네트워크 전체 유튜브 총 조회수 47억을 돌파했다.

톱 크리에이터 도티(채널링크), 풍월량(채널링크), 장삐쭈(채널링크), 떵개(채널링크)를 포함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약 120개 이상의 크리에이터 팀과 함께한다. MCN은 흔히 ‘다중 채널 네트워크’로 인터넷 스타를 위한 기획사를 줄여서 부른다.

‘샌드박스 오픈 클래스’는 총 2시간 30분으로 콘텐츠코리아랩 대학로분원 10층 컨퍼런스룸에서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한국 최고 영화리뷰 채널의 크리에이터 ‘백수골방’과 함께 샌드박스 네트워크 파트너십 팀 매니저가 강연자로 참여한다.

핵심만 직접 크리에터로부터 직접 들으면서 성공 노하우를 전수받을 기회다. 11월 17일까지 행사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샌드박스 네트워크는 지난 6월 크리에이터 ‘플레르’와 함께 오픈클래스를 진행했다. ‘샌드박스 아카데미’ 프로젝트 등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을 육성하고 발굴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파트너쉽팀 매니저의 강연 ‘유튜브 채널 시작하기’에서 유튜브 플랫폼과 채널 운영에 필요한 기초적인 사항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다. 크리에이터 강연을 통해 직업인으로서 생생한 경험과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후 진행되는 ‘라이브Q&A’ 세션에서 참가자들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