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콘텐츠, 커머스 등 전 사업부문에서 고른 성장세
카카오가 분기 매출 5000억원을 넘어서며 또다시 분기 최고 매출을 경신했다.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2017년 3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국제회계기준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5154억원, 영업이익 474억원, 당기순이익 399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카카오의 3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전분기 대비 10%가 증가했으며, 광고와 콘텐츠, 커머스 등 모든 사업부문에서 고른 성장세를 나타냈다.
광고 플랫폼 매출은 1515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는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플러스친구, 알림톡, 브랜드 이모티콘 등 카카오톡 기반 광고 상품의 지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전분기 대비 소폭 성장했으며, 전년동기 대비 19% 늘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의 3분기 콘텐츠 플랫폼 매출은 전분기 대비 12%, 전년동기 대비 32% 성장한 2615억원이다. 게임 콘텐츠 매출은 939억원, 뮤직 플랫폼은 1221억원을 기록했다. 커머스 부문의 견조한 성장세에 힘입어 기타 플랫폼에서도 전분기 대비 24%, 전년동기 대비 55% 성장한 102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3분기 연결 영업비용은 총 4680억원이다. 카카오는 각종 콘텐츠 매출과 연동된 수수료와 주요 서비스의 마케팅 프로모션 비용이 증가했다.
카카오는 다양한 산업분야의 파트너들과 손잡고 인공지능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 중이다. 자동차, 아파트, 오프라인 매장, 가전, 홈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카카오 I(아이) 플랫폼을 도입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기술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할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의 자회사 카카오게임즈에서 PC 온라인게임 ‘배틀그라운드’도 오는 14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새로운 카카오광고 플랫폼은 오는 20일부터 오픈베타테스트(OBT)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