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맵핑, 무제한 프로필 저장, 간편한 공유 등 새로운 기능 추가

글로벌 게이밍 기기 리더 레이저(Razer)는 클라우드 기반 저장 소프트웨어인 시냅스 2.0의 최신 버전을 공개하며, 레이저 나가(Razer Naga) 및 나가 에픽(Naga Epic) MMO 게이밍 마우스의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 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한층 더 강력해진 파괴의 무기로 거듭나게 된 레이저 나가 마우스 시리즈는 MMO 게임의 진정한 승자로 거듭나고자 하는 게이머들이 승리를 위해 반드시 갖추어야 할 필수 아이템으로 더욱 강하게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레이저 나가 마우스 시리즈를 최강의 승리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게 해 줄 시냅스 2.0 소프트웨어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들로는 키맵핑, 무제한 프로필 저장 및 프로필 가져오기/내보내기 등 3가지가 있다

키맵핑 기능은 LED라이팅, DPI 와 같은 설정은 유지하면서 동시에 레이저 나가 및 나가 에픽의 17개 버튼 레이아웃을 즉각적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해준다. 게이머들이 각 개별 프로필 마다 8개의 키맵을 설정해 돌아가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 버튼을 8배 더 유용하게 활용하는 셈. 또한 이미 설정된 키맵을 활용하지 않는 경우 임시 키맵 토글을 지정해 보다 빠르게 키맵을 변경할 수 있는데, 게임상에서 자세나 무기를 바꾸기 위해 스킬을 임시로 변경할 때 아주 유용하다.

또한 게이머는 레이저만의 클라우드 시스템에 무제한으로 프로필을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각각의 MMO 게임 혹은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별로 다른 프로필을 적용, 활용할 수 있다. 프로필은 전용 원격 서버를 통해 자동으로 저장 및 동기화되며, 별도의 개인 설정 관리를 위한 번거로운 수고 없이도 각 애플리케이션에 완벽히 적용된다.

또한 게이머들은 시냅스 2.0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 중 하나인 프로필 가져오기/내보내기 기능을 통해 자신의 프로필 및 매크로를 내보내고,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기존 마우스 모델에 저장된 설정을 가져와 새로운 마우스에 적용하는데 있어서도 어려움 없이 매끄러운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이머들이 마우스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새로운 마우스로 교체하는 등의 모든 마우스 관련 작업이 더욱 쉽고 간편해 졌다.

로버트 “레이저가이” 크라코프 레이저 사장은 “레이저는 MMO 게임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나가 마우스 시리즈는 레이저의 대표 제품군”이라며 “게이머들은 이제 새로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각 개별 프로필 설정은 물론, 다수의 프로필간의 전환 역시 손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다시 말해, 레이저 나가 마우스 시리즈에는 이제 한계가 없어지고 무한한 가능성이 열린 것” 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