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렌 슬롯’ 양대 마켓 출시… 쇼 새시즌 맞아 마케팅 본격화

더블유게임즈(대표 김가람)는 지난 6월 인수한 미국 자회사 DoubleDown Interactive LLC(이하 DDI)를 통해 신규 슬롯 게임 ‘Ellen Road to Riches Slot’(이하 ‘엘렌 슬롯’)의 글로벌 서비스를 10월 31일 iOS와 구글 플레이에서 동시 시작했다고 밝혔다. 

미국 워너브라더스가 제작하는 유명 토크쇼인 ‘엘렌 드제너러스 쇼’를 모티브로 한 ‘엘렌 슬롯’은 플레이어가 토크쇼에 함께 참여하는 듯한 스토리라인을 가지고 있는 슬롯 게임이다. 진행자인 엘렌 드제너러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게스트들을 게임 내에서 순차적으로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블유게임즈는 지난 9월부터 호주, 뉴질랜드 앱 마켓에 ‘엘렌 슬롯’을 소프트 런칭하여 지속적인 컨텐츠 확장 및 게임 고도화 작업을 진행해 왔다. 해당 기간 별도의 마케팅을 하지 않았음에도 첫날 다운로드 1만건 이상으로 호주 iOS 인기 순위 3위를 기록하였으며, 매출 역시 호주 iOS 소셜카지노 부문 45위까지 오르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더블유게임즈는 ‘엘렌 슬롯’의 글로벌 서비스 개시와 함께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한다. ‘엘렌 드제너러스 쇼’ 에서 직접 게임이 소개될 예정이며, 동시에 트위터, 유튜브 등을 활용하여 광고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미국 소셜카지노의 주요 고객인 40대 이상 여성층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원용준 더블유게임즈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소셜카지노 시장에서 DDI의 인지도 및 브랜드 가치가 높기에 상당한 신작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며, “지난 9월 서비스를 시작한 신작 ‘DoubleDown Classic Slots’의 월 결제가 두 달 만에15만불 수준까지 올라왔고, IP를 활용한 당사의 새로운 시도인 ‘엘렌 슬롯’ 역시 사용자들의 좋은 반응이 있을 것이라 확신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