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어 매출 3위, 구글 플레이 매출 11위 기록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중국 조이파이게임(Joypiegame)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 for kakao’가 26일 오전 구글 플레이 인기 1위,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최고매출 부문에서는 카카오 게임 1위, 애플 앱스토어 3위, 구글 플레이 11위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구글의 경우 차주 초 누적 집계가 반영되면 더 높은 성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룽투측은 밝혔다.

‘열혈강호 for kakao’는 지난 24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됐다. 사전예약에만 120만 명이 넘는 이용자가 참여했고, 출시 하루 전 시작한 사전 다운로드에서도 8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달성했다.

회사측은 “열혈강호 for kakao가 24일 정식 출시된지 30분도 안돼서 유저 유입이 크게 늘면서 게임에 접속하려는 대기자가 발생, 대기열을 최소화 하기 위해 서버를 추가로 오픈했다”며, “출시 당시 2개의 서버로 시작했지만 현재는11개 서버를 운영중이며 서버 추가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열혈강호 for kakao’는 누적 판매부수 600만부 기록의 인기만화 '열혈강호'에서 시도되는 최초의 모바일 MMORPG다. 풀 3D로 구현된 그래픽, 정파와 사파간 세력전, 보스전, 전장 등 박진감 넘치는 전투와 다채로운 의상, 탈 것, 문파시스템, 결혼시스템 등을 담았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