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 캐릭터 브라운, 샐리 디자인…12만 9천원

네이버는 네이버-라인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가 탑재된 두번째 스마트스피커 ‘프렌즈(Friends)’를 공개했다.

프렌즈는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라인프렌즈 캐릭터인 브라운(Brown)과 샐리(Sally)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378g의 가벼운 무게로 이동성을 확보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작고 가벼운 크기이지만 연속 5시간 동안 사용 가능한 배터리 용량을 확보했으며, 사운드 출력 역시 10W Class D Amp를 적용해 야외에서 음악을 듣기에도 유용하다.

또한, 양방향 블루투스 연결 기능을 지원해 타 기기와의 호환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타 기기에서 재생한 음악을 프렌즈로 듣거나, 프렌즈를 차량 스피커와 블루투스로 연결해 차량 이동 중에도 클로바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다.

프렌즈는 정가는 12만 9천원이며, 10월 26일 네이버뮤직 이용권 프로모션(네이버뮤직 무제한 1년 이용권 포함, 9만 9천원)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클로바 관계자는 “지난 웨이브 1, 2차 판매 이벤트가 모두 성황리에 매진을 기록하며, 스마트스피커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클로바를 활용해 더욱 편리한 생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와 제휴를 진행하고 생활 밀착형 기능들도 추가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디스플레이 기능을 추가한 ‘페이스(FACE, 가칭) 등 다양한 라인업의 스마트스피커를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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