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에이테크모, ‘삼국지13 with 파워업키트’ 26일 정식 발매

코에이테크모 게임즈의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삼국지13 파워업키트(PK)’ 한글 버전이 정식 출시됐다.

디지털터치는 ‘삼국지’ 시리즈 최신작인 플레이스테이션4와 윈도우 PC버전 ‘삼국지13 with 파워업키트’, 윈도우버전 ‘삼국지13 파워업키트’의 한글판을 26일 국내에 정식 발매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삼국지’ 시대를 살아간 영걸 중의 한 사람이 되어 영웅들과 때로는 힘을 합치고 때로는 경쟁하며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는 게임이다.

‘삼국지13’은 2016년 6월 16일 정식 한글화 되어 플레이스테이션4(PS4)와 PC 버전으로 발매된 바 있다. 26일 출시된 ‘삼국지13 PK’는 발매중인 ‘삼국지13’에 새로운 요소를 더해 ‘삼국지’ 영웅들의 삶을 보다 자유롭게 즐길 수 있게 개발됐다.

우선 ‘삼국지13 PK’에는 ‘위명’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위명은 무장이 살아가는 태도를 나타내는 칭호로, 개성 넘치는 전용 커맨드와 새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새롭게 추가된 친서 아이템을 통해 난세를 함께 살아가는 동료인 ‘동지’를 늘려나갈 수 있다.

또 ‘삼국지13 PK’에서는 친한 무장이나 동지가 방문했을 때, 그 무장의 자식을 소개받을 수 있고 부부가 될 수 있다. 배우자와 생활하게 되면 아이가 태어나며, 아이가 4살이 되면 유저의 취향대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나리오(사실 3개, 가상 1개)가 추가됐으며, ‘삼국지’ 시리즈 최초로 이벤트 편집기능이 추가됐다. 커스터마이징된 장수를 사용해 유저만의 ‘삼국지’를 만들어 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