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폰’ 개발인력과 지적재산권 11억 달러에 인수 결정

구글이 대만 스마트폰 업체인 HTC의 ‘픽셀폰’ 개발 인력과 지적재산권을 11억 달러(약 1조2459억원)에 인수한다.

21일 외신은 구글이 HTC의 ‘픽셀’ 스마트폰 개발인력과 비독점 라이선스를 11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두 회사는 내년 초 거래를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구글의 하드웨어 개발 사업을 이끌고 있는 릭 오스텔로(Rick Osterloh) 수석부사장은 블로그를 통해 HTC 계약 사실을 공식적으로 알렸다. 그는 “구글의 목표는 전 세계인들에게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전반에서 최고의 구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구글의 픽셀 스마트폰, 구글 홈, 구글 와이파이, 데이드림 뷰 등을 언급하며 장기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릭 오스텔로 부사장은 “가전제품 분야의 선두 주자인 HTC와 계약을 맺어 제품 혁신을 가속화하게 됐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HTC 팀이 하드웨어 조직의 일원으로 구글에 합류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그는 “이번 계약은 HTC와 구글의 10년간 팀워크에 대한 증거”라며 “미래의 동료들은 픽셀폰 라인에서 이미 긴밀하게 협력해온 놀라운 사람들”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구글은 오는 10월 4일 새로운 스마트폰을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