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전선’, 14일 공식 카페 통해 공지…이벤트 보상 코스튬은 추가

인기 미소녀 모바일게임 ‘소녀전선’이 한국 서버 오픈 전 중국에서 진행된 포인트 이벤트는 다시 하지 않기로 했다.

14일 ‘소녀전선’ 퍼블리셔 심동글로벌 측은 공식카페를 통해 “한국 서버 오픈 전 진행됐던 포인트 이벤트는 다시 진행되지 않는다”고 공지했다.

다만 “새로운 포인트 이벤트들은 매월 준비될 것”이라며 “하지만 이벤트들로만 얻을 수 있는 특별 보상 혹은 출석보상(스킨, 한정전술인형) 등의 획득 기회를 제공해드리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2016년 12월 출석보상이었던 AR-70, 9월 출석보상 M1918 코스튬, 10월 출석보상 스텐 MK II 코스튬 등이 추가될 것이라고 전했다.

포인트 이벤트는 최근 ‘소녀전선’ 유저들 사이에서 뜨거운 논란을 낳았다. 중국에서 이벤트로 지급됐던 ‘스텐 MK II’ 코스튬을 한국에서는 상점에서 패키지로 판매하기로 하자, 유저들이 거세게 항의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논란이 커지자 문제의 코스튬 판매 계획은 취소됐다.

한편, ‘소녀전선’ 측은 요정 시스템을 15일 추가하기로 했다. “요정 시스템은 지휘관님들에게 스테이지, 보상을 부여하는 목표성 콘텐츠가 아니라 일종의 시스템”이라며 “해당 시스템은 내일 추가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스토리 이벤트들은 알맞은 시기에 오픈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모호한 공지와 답변으로 혼란을 야기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