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출시 10주년 기념 아이폰X 공개...애플워치 시리즈3 공개 시선집중

애플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 신사옥 내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전화걸기 기능을 탑재한 ‘애플워치 시리즈3’ 신제품을 공개했다.

12일(현지시간)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맞아 열린 행사에는 '아이폰X'가 공개되었다. 새 기기에는 2016년 아이폰7까지 포함됐던 지문인식시스템 ‘터치ID’가 빠졌다. 3차원 스캔을 활용한 얼굴인식시스템 ‘페이스ID’가 등장했다.

이 같은 혁신 기술을 소개하는 행사 중에서 ‘애플워치 시리즈3’도 주목을 받았다. 새 시리즈3의 특징은 아이폰 번호를 그대로 쓸 수 있다는 점.

아이폰으로 전화가 올 경우 자동으로 애플워치로 연결해 통화가 가능하다. 수영장에서 운동을 하거나 바닷가로 여행을 떠날 경우 등에 통화 기능이 장착된 애플워치만 차고 가도 충분하다.

이 때문에 GPS 기능, 수영 최적화 등 운동 앱으로 톡톡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가령 쉴 때나, 걸을 때나 운동할 때나 운동 이후 심폐 심장도 측정된다.

와이파이 속도는 85%나 빨라졌다. 새 듀어코어 프로세서로 성능도 70%나 좋아졌다. 배터리 효율은 50%나 높아졌다. 음악은 4000만개나 연동된다.

애플워치 시리즈3는 15일부터 주문이 가능하고 판매는 22일부터 한다. 통화 기능을 포함한 애플워치의 가격은 399달러(약 45만원)부터다. 통화 기능가 빠진 경우 329달러(약 37만 2000원)부터 시작한다.

[아이폰X]

한편 아이폰X은 11월 3일 미국 등에서 출시한다. 페이스ID, OLED 디스플레이, 홈버튼 삭제를 가장 큰 세 가지 변화로 담았다. 예약 주문은 10월 27일 시작된다. 한국은 1차 출시국에서 빠졌다. 팀쿡은 오리지널 아이폰 이후 가장 혁신적이라고 했지만, 이날 애플 주가는 하락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