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흥행 브랜드로 자리잡은 ‘카툰워즈 시리즈’의 최신작

출시 전부터 기대감이 높았던 스마트폰 게임 신작이 애플 앱스토어에 모습을 드러냈다.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은 신작 ‘카툰워즈 블레이드(CARTOONWARS BLADE)’를 글로벌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카툰워즈 블레이드’는 한국 모바일게임 사상 최초로 애플의 해외 앱스토어 전체 유료 게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글로벌 흥행 브랜드 ‘카툰워즈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줄곧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어 왔다.

이미 선보이는 시리즈마다 빅 히트하며 인기를 거듭하고 있어 이번 신작에 대한 전 세계 모바일게임 팬들의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 스크린샷
‘카툰워즈 블레이드’는 손쉬운 조작법으로 짜릿한 액션 쾌감을 느낄 수 있는 디펜스 게임이다. 이번에는 왕국의 평화를 뒤로 하고 여행을 떠난 주인공 H의 이야기를 담았으며, 특히 디펜스의 묘미와 더불어 액션과 캐릭터 육성에 주안점을 둔 RPG형 액션 게임으로 개발되어 더욱 색 다른 게임성을 체험할 수 있다.

시리즈 전반의 인기 요소였던 터치 조작의 간결성과 최신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고화질 그래픽 디자인 수준이 돋보이며, 80여 가지 장비와 무기를 장착하고, 경험에 따라 능력치와 외형이 변하는 입체적 육성 시스템이 전작과 차별화된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한편, 게임빌은 블루지앤씨(대표 최강우)와의 공동 투자를 통해 글로벌 오픈 마켓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카툰워즈 시리즈’와 그 후속작들에 대한 IP를 공동으로 소유하고 있으며, 양 사가 손잡고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스마트폰 게임의 저력을 보이면서 이 브랜드를 최고의 인기 흥행 액션 게임 시리즈로 올려 놓은 모습은 업계의 모범적인 사례로도 손꼽히고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