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광고 회사 ‘모부시’ 한중일 지사장...스페인 모바일게임-IT 소식 전달

게임톡이 9월을 맞아 새로운 칼럼 ‘대니한의 스페인 mola!?’를 연재합니다.

칼럼은 월 1~2회 스페인 모바일게임 시장을 비롯, 현지 IT 뉴스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칼럼 제목 중 '몰라(또는 mola)‘는 스페인어입니다. 영어의 cool 즉 멋지다 등의 구어체입니다. 또 스페인을 잘 모르는 부분에 대해 알려준다는 한글 의미도 포함합니다.

대니한은 스페인에 4~5년 거주 중입니다. 특히 여행을 좋아한 그는 스페인에 푹 빠져 한국에서 다니던 회사를 정리해서 가족과 함께 이사를 했습니다.

그는 스페인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스페인어게인’ 대표이자 모부시(mobusi : 스페인 1위 모바일광고 회사) 한중일 지사장으로 재직 중입니다. 스페인 IE 비즈니스스쿨 MBA 졸업했습니다.

대니한은 “지리적으로 스페인은 한국과 너무 떨어져 있다. 그래서 현지 소식도 많지 않다. 하지만 최근 ‘산티아고 순례’ 등 관심이 커졌다. 하지만 IT나 게임 등 사실이 근거하지 않은 ‘가짜뉴스’도 많다”며 “이국 타국에서 IT나 게임 및 여행이라도 제대로 된 트렌드나 뉴스라고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전문 미디어 종사자가 아니지만 오랫동안 블로그를 통해 스페인의 홍보대사로 활동한 대니한의 새 칼럼 ‘대니한의 스페인 mola!?’에 독자들의 관심을 가져주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