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블루홀과 맞손… 방송 보면서 게임 바로 구매

아프리카TV가 블루홀의 배틀로얄게임 ‘플레이언노운스 배틀 그라운드(이하 배틀 그라운드)’ 방송 띄우기에 나섰다.

아프리카TV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 방송 지표는 3월 얼리억세스 출시 이후 가파른 상승 곡선을 보였다. 5월과 8월의 지표를 비교해보면 누적 시청자수가 약 11배 이상 뛰고, 시청 UV, 누적 방송 수는 약 14배 이상 증가했다. 아프리카TV 내에서도 게임 카테고리 순위 4위까지 오르는 등 단기간 내 가장 빠른 5위권 진입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아프리카TV는 개인 방송을 보면서 바로 게임을 구매할 수 있도록 게임 개발사인 블루홀과 협력해 시스템을 마련했다. 아프리카TV 개인 방송에서 ‘배틀그라운드’를 구매하면 기입한 메일 주소로 스팀 시리얼 키가 전송되며, 구매자는 시리얼 키를 스팀에 등록만 하면 바로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시청자들이 BJ 개인 방송을 보면서 ‘배틀그라운드’를 구매하면 일정 금액이 BJ에게 후원되는 시스템으로, 블루홀과 ‘배틀그라운드’ BJ, 그리고 시청자 모두 상생할 수 있는 모델이다.

스팀에서는 결제 수단의 제한으로 접근성이 어려웠지만, 아프리카TV 개인 방송에서는 다양한 결제 수단으로 더욱 쉽게 ‘배틀그라운드’를 살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또한 아프리카TV는 아프리카TV BJ들이 참여하는 고유의 리그 ‘멸망전’을 ‘배틀그라운드’로 준비하고 있다. 홍대에 위치한 아프리카TV 오픈 스튜디오 역시 배틀 그라운드 유저를 위해 대대적으로 사양을 업그레이드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