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유아용 AR게임 ‘뽀로로프렌즈’ 구글 출시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뽀로로의 캐릭터를 활용한 유아용 증강현실(AR) 앱 ‘뽀로로프렌즈’가 11일 구글플레이에 출시됐다.

AR 플랫폼 기업 소셜네트워크는 11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모바일게임 ‘뽀로로프렌즈’와 복합 체험관 ‘뽀로로프렌즈 뮤지엄’을 선보였다. 

‘뽀로로프렌즈’는 소셜네트워크와 뽀로로 애니메이션 제작사 아이코닉스가 공동개발하고, 이에스에이(구 소프트맥스)가 한국 퍼블리싱을 맡은 모바일게임이다. AR을 기반으로 했다는 것과 동물을 수집하는 방식이 ‘포켓몬GO’와 비슷하지만, 사용자가 유아인만큼 교육적인 부분에 초점을 두고 개발했다는 점에서 차이가 크다고 개발사측은 주장했다.

김재호 소셜네트워크 이사는 “소셜네크워크는 AR 전문기업으로, 포켓몬GO보다 먼저 AR 관련 서비스를 진행해온 회사”라며 “뽀로로프렌즈는 아이들이 뽀로로 캐릭터를 내 옆에 있는 것처럼 느끼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뽀로로GO(가칭)라는 이름으로 언론에 소개돼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지만, (포켓몬GO를 따라한다는) 부정적인 댓글이 많아서 아쉬웠다”며 “포켓몬GO와는 분명히 다른 서비스”라고 강조했다.

‘뽀로로프렌즈’는 3세에서 7세 사이의 미취학 아동들에게 적합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게임을 실행하면 집 안 곳곳에 동물들이 AR로 등장하며, 이 동물들을 촬영하면 자신의 ‘동물원’에 추가된다. 동물원에서는 해당 동물의 정보를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유아를 타깃으로 삼은만큼 안전사고를 대비해 GPS 기능은 제외했다. 김 이사는 “내 집, 내 방, 내 화장실에서 뽀로로를 만나 얘기를 나누는 콘셉트”라며 “부모와 동행할 수 있는 테마파크와 같은 곳에서는 GPS 기능을 넣었다”고 말했다.

아이들이 올바른 생활습관을 기르게끔 도와주는 콘텐츠도 추가했다. 뽀로로가 멘토로 등장해 다양한 생활습관을 알려주는 형태로 구성했다. 아이들은 부모의 가르침보다 ‘뽀통령’의 말을 더 잘 듣는다는 게 소셜네트워크측의 설명이다.

소셜네트워크는 ‘뽀로로프렌즈’ 정식 출시와 함께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AR 캐릭터 체험관 ‘뽀로로프렌즈 뮤지엄’을 함께 오픈했다. 이 곳은 ‘뽀로로프렌즈’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인터랙티브 체험공간으로, 움직임에 따라 반응하는 다양한 미디어 작품 및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존으로 구성됐다. 8월 11일부터 11월 5일까지 약 3개월간 운영된다. 오픈 첫주는 무료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배우 사강, 가수 김태우, 개그우먼 김미려, 방송인 주아민이 자녀들과 함께 참석해 ‘뽀로로프렌즈’ 출시를 축하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