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팀즈, 콜라보레이트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한 솔루션

유니티 엔진이 효율적인 협업을 지원하는 신규 서비스 ‘유니티 팀즈’를 도입한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기존 콜라보레이트와 클라우드 빌드 서비스를 통합해 새롭게 네이밍한 솔루션 ‘유니티 팀즈’를 14일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10월까지 모든 이용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공개할 예정이며, 이후에는 월정액제 구독 모델로 이용할 수 있다.

‘유니티 팀즈’는 엔지니어 아티스트, 디자이너, QA 등 유니티를 사용하는 다양한 분야의 개발자들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협업할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기존 협업 기능을 제공한 콜라보레이트와 유니티 클라우드 빌드가 통합된 서비스로, 더욱 효율적인 협업이 가능해진다.

이 솔루션은 팀 단위 개발자들의 작업 속도를 높이고 효율적인 개발이 가능하도록 함은 물론, 1인 개발자들에게도 프로젝트 업로드 및 공유 기능 및 무료 백업 용량을 제공하며 인력 확장 시 쉽게 작업 규모를 늘릴 수 있어 많은 개발자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니티 플러스 및 유니티 프로 이용자는 모든 ‘유니티 팀즈’ 기능을 사용 가능하며, 무료 모델인 유니티 퍼스널 이용자도 3인의 팀원 규모 안에서 1GB의 클라우드 용량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유니티 콜라보레이트는 유니티 2017 엔진 탑재에 발맞춰 기존 협업 기능이 개선, 최신 기능이 추가됐다. 프로젝트를 공유, 저장 및 동기화하는 기본적인 기능이 향상됐으며, 안정성도 한층 끌어올렸다.

또한 프로젝트와 브라우저 간 통합과 선택적 동기화 기능이 향상됐고, 다른 팀원이 작업 중인지 확인할 수 있는 ‘진행 중’ 기능도 도입됐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