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워’의 후속판 모바일 밀리터리 전략게임 구글플레이 출시

2011년 최고 인기 게임이었던 모바일게임 ‘라스트워’가 부활했다.

게임개발사 펀라이드는 업그레이드 버전 ‘라스트워Z’를 12일 구글플레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2011년 런칭(게임빌)해 전세계 150만 다운로드, 각종 앱마켓에서 매출순위 상위권을 휩쓸었던 모바일 밀리터리 전략게임이다.

‘라스트워Z’는 1900년부터 2010년까지 100년이 넘는 실제 역사 속 무기들를 기반으로 한다. 전투와 수집, 무역, 외교 등 다양한 전략 플레이가 가능하다. 친구맺기를 통해 연합국을 형성해 공동으로 전쟁과 외교를 펼치며 전략적인 승부를 즐길 수 있다.

기존 ‘라스트워’에서 성공적이었던 PVP 전투시스템은 더욱 강력하게 발전시켰다. 유저 친화적인 게임재화 시스템인 별, 온오프라인 게임연동 시스템인 리얼카드 시스템과 좋아하는 인물을 게임화면에 깔 수 있는 인물스킨 시스템이 도입되었다. 

정식 오픈을 앞두고 원스토어에서 실시한 베타 테스트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 특히 5월부터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기존의 ‘라스트워’ 팬을 비롯해 많은 밀리터리 게임 마니아들의 관심을 고조시키고 있다.

임광휘 펀라이드 대표는 “2015년 ‘라스트워’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 많은 아쉬움이 있었다. 이렇게 다시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감격스럽다. 모든 역량을 다 쏟아 준비했으니, 차분한 마음으로 유저들의 평가를 기다리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