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온라인게임 일제히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게임업계 업데이트 대목 중 하나인 여름 시즌이 찾아왔다. 리니지 시리즈가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게임은 대형 업데이트로 여름방학 유저 모객에 나섰다.

특히 올해 여름은 6월부터 무더위가 시작돼, 평년보다 집과 PC방에서 온라인게임을 찾는 유저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폭염에 나들이보다는 시원한 에어컨 바람 앞에서 게임을 즐기기 좋은 환경이기 때문이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여름 성수기는 PC 사용량이 늘어나 온라인게임 업계의 업데이트 대목 중 하나다”라며 “신규 유저부터 복귀 유저까지 다수를 흡수할 수 있는 시즌이기 때문에 모객을 위한 온라인게임의 업데이트 또한 치열하게 벌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웹젠, 간판 게임 뮤 온라인-뮤 레전드 업데이트

웹젠의 대표 PC 온라인게임 ‘뮤 온라인’은 7월 6일부터 7월 20일까지 ‘디케’, ‘루어’, ‘파이더’ 등 세 가지 신규 ‘뮨’과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알을 품은 몬스터’ 이벤트를 진행한다. ‘뮨’은 게임 내 회원들의 사냥을 돕는 일종의 ‘펫’으로 특정 요일이나 시간대에 따라 캐릭터의 공격력, 마력, 공격속도 등의 기본능력을 높여준다.

‘뮤 온라인’의 정통 후속작인 ‘뮤 레전드’는 이달 27일 신규 클래스 ‘엠퍼사이저’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홍보영상으로 여러 차례 공개된 바 있는 여성 캐릭터 ‘엠퍼사이저’는 적을 조종하거나 약화시키는 등의 ‘군중제어’에 특화된 스킬을 사용하는 클래스로 이용자들의 큰 기대를 얻고 있다.

또한 웹젠은 7월 중 모바일 연동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PC 온라인게임 ‘뮤 레전드’의 게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뮤레전드 플러스’를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쉴 틈 없는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검은사막은 여름 시즌 이벤트 ‘테르미안 페스티벌’과 신규 디펜스 모드 야만의 균열, 테르미안 워터파크를 추가했다. 여름 콘셉트를 가진 이번 업데이트로 검은사막에서는 무더위를 다른 방법으로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테르미안 페스티벌은 7월 6일부터 8월 24일까지 진행되는 대규모 여름 축제로, 검은사막 게임 속에 마련된 다양한 이벤트들을 풀어나가며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각종 퀘스트를 통해 제공되는 '테르미안 인장'을 게임 내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지난 6월부터 꾸준히 업데이트를 진행한 검은사막은 여름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 3탄으로 ‘야만의 균열’을 선보였다. ‘어메이징 어드벤처’의 일환으로 ‘슐츠 근위대 주둔지’ 사냥터와 개인용 선박 ‘에페리아 호위선’, ‘민병대 시스템’, 그리고 ‘카마실비아 파트2: 치유의 빛’까지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 다작 온라인게임 여름 업데이트 시선집중

다수의 온라인게임 라인업을 보유한 넥슨은 여름 성수기를 맞아 대량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다양한 장르에 이르기까지 업데이트로 모객에 나선다는 복안이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6일 노바 업데이트를 통해 빠른 스피드와 강력한 공격력을 보유한 신규 캐릭터 ‘카데나’를 공개했다. 또 아케인 리버 아르카나 지역에 신규 콘텐츠 ‘스피릿 세이비어’를 오픈했다. 제한시간 동안 캐릭터를 방해하는 여러 몬스터들을 피해 속박된 ‘돌의 정령’을 구출하면 누적 점수에 따라 ‘스피릿코인’을 획득 가능하며, 이를 모으면 ‘아케인심볼: 아르카나’로 교환할 수 있다.

온라인 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는 오는 13일 샌드박스형 신규 게임모드 '스튜디오' 모드를 추가한다. ‘스튜디오’ 모드는 유저가 직접 맵과 구조물 등을 제작할 수 있는 샌드박스형 게임 콘텐츠로 유저 간 창작물을 공유하고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모드다. 넥슨은 ‘스튜디오’ 모드 론칭과 함께 7월 13일부터 8월 9일까지 총상금 1억 원 규모의 ‘스튜디오 콘테스트’ 공모전을 실시한다.

넥슨에서 서비스를 다시 시작한 ‘테라’는 여름 시즌을 맞아 7월 13일부터 8월 10일까지 세 차례에 걸쳐 순차적으로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첫 업데이트인 7월 13일 ‘장비 성장 시스템 개선’ 업데이트를 통해 장비의 ‘강화, 명품, 옵작’ 시스템을 삭제하고 ‘강화 시스템’을 개선한다.

또한 ‘장비 숙련도 시스템’과 ‘장비 승급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장비 관련 콘텐츠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어서 7월 27일 ‘클래스 밸런스’를 개편하고, 8월 10일에는 ‘엘린 마공사’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업데이트와 관련된 유저 행사도 연이어 진행한다. ‘던전앤파이터’는 7월 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전시관에서 올해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던전앤파이터 오리진’을 공개하고, 유저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는 ‘던전앤파이터 오리진: 더 비기닝’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한다.

‘엘소드와 ‘마비노기’는 오는 9일 각각 ‘라움 아트센터’와 ‘넥슨 아레나’에서 유저들과 직접 만날 계획이다. ‘엘소드’는 현장에서 최초로 애니메이션 ‘엘의 여인’ 2화와 신규 업데이트 내용을, ‘마비노기’는 ‘2017 마비노기 쇼케이스: 파멸의 부름’을 통해 베일에 싸인 대규모 업데이트를 공개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