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쇠 조각, 스킨 등 보상 아이템 도입으로 매너 플레이 추구

라이엇게임즈가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롤, LoL)에 건전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해 앞장선다.

라이엇게임즈는 30일 리그오브레전드가 기존보다 발전한 새로운 ‘명예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기존 ‘명예로운 소환사 시스템’을 운영해온 바 있다.

이번에 도입되는 명예 시스템은 기존 방식을 한층 끌어올려 명예 투표 화면과 명예 레벨 요소가 추가됐다. 또 지속적으로 명예로운 플레이를 하는 유저에게는 풍성한 보상도 제공한다.

다수 유저를 칭찬할 수 있었던 기존 시스템과는 달리, 한 게임당 한 명의 아군에게만 투표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보다 신중한 투표가 이뤄질 것으로 보이며, 칭찬을 받은 유저도 더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속적으로 명예 득표를 받으면 명예 레벨을 올릴 수 있다. 기본 2레벨에서 시작해 최고 5레벨까지 올릴 수 있으며, 비매너 플레이로 제재를 받을 경우 0레벨까지 감소한다.

명예 레벨을 3 이상 달성한 유저에게는 주요 보상으로 ‘열쇠 조각’ 획득 확률이 높아진다. 또한 매 게임마다 ‘명예의 캡슐’이 일정 확률로 제공된다. 캡슐에는 최소 2개의 열쇠 조각과 스킨 등이 포함돼 있다.

시즌 보상으로도 명예가 포함된다. 라이엇게임즈는 시즌 말에 명예 3레벨 이상에 도달한 유저들에게 특별한 보상을 지급할 계획이다.

라이엇게임즈는 “새로운 명예 시스템의 도입으로 플레이어들이 스스로 매너 플레이를 추구하고 팀 플레이에 기여하는 자정 작용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