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근로감독결과에 “시정 명령을 성실히 이행하겠다”

넷마블게임즈가 21일 고용노동부의 근로감독결과 발표에 대해 “시정 명령을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고용노동부는 넷마블게임즈와 계열사 등 12곳에 대한 근로감독 결과를 발표하고, 체불임금 등 위반사항에 대해 시정지시를 내렸다

넷마블은 이번 지난 3개월간 고용노동부의 근로감독을 받아왔다. 넷마블 측은 “금번 시정명령에 대해 겸허히 받아들이며, 성실하고 책임감 있게 준수하고 이행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게임업의 특성상 직원들의 근무 자율성과 재량을 중시하기에 출퇴근 시간을 관리하지 않는 등 노무관리에 소홀한 부분이 있었다”며 “또 24시간 서비스를 지속해야 하는 상황에서 야근 및 주말근무가 불가피한 경우도 있었다”고 전했다.

넷마블은 “과거 시행착오에 대해 자성하고 바로잡기 위한 개선의 노력들을 진행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2월에 정시퇴근 독려와 야근 및 주말 출근 금지, 퇴근 후 메신저 사용 금지, 심야 업데이트 금지 등을 담은 일하는 문화 개선안을 발표했고 이를 통해 현재 상당부분 개선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설명이다.

넷마블 측은 “노동부의 시정조치를 겸허히 받아들이겠다”며 “금번 근로감독이 노동부의 구체적인 가이드와 법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기회에 직원들의 기본적인 근로조건을 반드시 준수하고 IT 콘텐츠업의 특수성으로 인한 오랜 관행을 바로 잡는데 모범이 되겠다”며 “더불어, 좋은 근무 환경 마련과 앞으로도 고용창출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