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온라인게임 상위권에 오르며 서비스 지표 ‘청신호’

나딕게임즈의 온라인게임 ‘클로저스’가 대만에서 신예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대만에서 해피툭이 서비스하고 나딕게임즈가 개발한 ‘클로저스(현지명 封印者:CLOSERS)’는 지난 3월 31일 비공개 테스트(CBT)를 시작으로, 4월 27일 정식 서비스까지 현지에서 꾸준한 지표 상승을 기록하고 있다.

‘클로저스’는 3D 카툰랜더링을 기반으로 한 이능 액션 PC MORPG로, 정체 모를 차원문을 통해 실제 도시를 습격하는 차원종과 이를 제압하는 특이하고 남다른 재능을 가진 능력자들의 접전을 다루고 있다. 국내 서비스는 넥슨, 중국은 세기천성, 대만과 일본은 해피툭이 맡고 있다.

특히 대만 최대 게임 전문 웹진 ‘바하무트’에 따르면 지난 17일 클로저스는 온라인게임 부문 인기 3위, 게임 전체 7위에 오르며, 신작 온라인게임 중 최고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잠시나마 ‘리그오브레전드’, ‘검은사막’까지 제치고 1위에도 올랐다.

나딕게임즈는 ‘클로저스’의 대만 CBT에서 리텐션레이트 60% 수준으로 매우 높은 지표를 얻었으며, 정식 서비스 이후에 동시접속자 2~3만명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고정 유저가 높은 온라인게임 특성상 롱런의 기미까지 보이고 있다.

이 같은 ‘클로저스’의 인기는 일본 애니메이션을 옮긴 듯한 게임 배경이 대만 게이머들에게 친근감을 불러온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대만 게이머들은 일본 문화에 대한 거부감이 적으며, 게이머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재패니메이션(일본 애니메이션)에 대한 수요가 풍부하다.

‘클로저스’는 대만 출시에 앞서 중국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지난해 9월 29일 중국에서 그랜드 오픈한 ‘클로저스’는 게임 출시 전부터 포털에서 게임 예열 지수 3위에 오르는 등 높은 사전 기대감을 나타냈고, 출시 후 게임 웹진 ‘17173’에서 주간 온라인게임 10위권에 안착했다.

나딕게임즈 관계자는 “클로저스에 대한 대만 게이머들의 열기에 놀라우면서도 한편으로는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현지 서비스사인 해피툭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유저친화적인 서비스 기조로 롱텀으로 다가갈 수 있는 게임으로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