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0 패치로 불리한 게임 5분간 시간 절약 효과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롤, LoL)’가 항복 시간을 5분 단축했다. 이로 인해 유저들은 탈주 혹은 트롤로 빚어진 초기 승패가 뚜렷할 때, 더욱 빠르게 다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라이엇게임즈는 17일 ‘리그오브레전드’가 신규 업데이트 7.10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의 핵심은 항복(서렌) 시간을 기존 플레이 20분부터 가능한 부분을, 5분 당긴 15분으로 변경한 부분이다.

회사 측은 이번 패치를 통해 너무 불리한 게임을 5분간 절약할 수 있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게임 시작 15분 후 조기 항복 투표를 시작할 수 있으며, 아군 전원이 찬성할 경우 항복하게 된다. 조기 항복은 로테이션의 게임을 제외한 모든 게임에서 가능하다. 다만 20분이 넘어갈 경우 기존과 같은 방식으로 항복 선언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롤은 7.10 패치를 통해 신호 무시 기능을 도입했다. 신호 무시 기능은 점수판 채팅 메시지 차단 버튼 옆에 있으며, 기존 차단과 같은 방식으로 적용할 수 있다.

아울러 라이엇게임즈는 여름에 도입 예정인 ‘갑니다! 신호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기존 핑을 측면 공격, 갱킹, 오브젝트 공격 시 아군 플레이어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향으로 업데이트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