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웹툰과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의 세번째 공동 프로젝트

카카오(대표 임지훈)의 웹툰 서비스 ‘다음웹툰’이 마블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공식 웹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죽음의 보석’을 27일부터 독점 연재한다.

이 웹툰은 ‘가이덩즈 오브 갤럭시’ 영화와 동일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작품으로, 은하계 최고 해결사로 등극한 멤버들이 살아있는 행성 ‘에고 더 리빙 플래닛’에 침투해 죽음의 보석을 가져오는 과정을 그렸다. 지난 2014년 다음웹툰에 독점 연재된 ‘어벤져스: 일렉트릭 레인’에서 선보인 마블의 한국인 캐릭터 화이트 폭스(White Fox)에 이어 이번 웹툰에서도 한국인 캐릭터인 암자(Amja)가 최초로 등장한다.

웹툰의 스토리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데어데블’ 스토리를 쓴 크리스토스 게이지(Christos Gage)가 맡았다. 작화는 ‘PEAK’, ‘ 수퍼우먼’ 등 다음웹툰 인기작품을 통해 밀도있는 작화 역량을 선보인 임강혁 작가가 참여했다. 웹툰은 총 20화 분량으로, 4월 27일부터 매주 목요일 연재된다.

마블 엔터테인먼트 C.B 세블스키(C.B. Cebulski) 콘텐츠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은 “다음웹툰과 함께 어벤져스에 이어 마블 세계관을 가진 또다른 오리지널 웹툰을 만들게 되어 매우 흥분된다”며 “새로운 한국인 캐릭터도 웹툰을 통해 데뷔할 예정이니 한국 독자분의 많은 기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다음웹툰 컴퍼니 박정서 대표는 “앞으로도 글로벌 콘텐츠 업체들과 협업해 국내 작가들의 세계 시장 진출을 돕고, 글로벌 IP를  웹툰 오리지널 콘텐츠로 재탄생시키는 새롭고 재미있는 시도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4년 개봉해 약 7억 8천만 달러에 육박하는 수익을 기록한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속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는 다음 주 5월 2일 국내에 전야 개봉한다. 크리스 프랫, 조 샐다나, 데이브 바티스타, 빈 디젤, 브래들리 쿠퍼가 출연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