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승전 상대로 KT 롤스터 맞아 세트스코어 3대0으로 승리

SKT가 통산 6회 롤챔스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SKT T1(이하 SKT)은 22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롤챔스)’ 스프링 결승전에서 KT 롤스터(이하 KT)를 상대로 세트스코어 3대0로 제압하고 스프링 시즌 왕좌에 올랐다.

SKT는 1세트에서 KT의 날선 공격에 시종일관 밀리는 모습을 보이며 불리한 상황을 겪었다. 페이커에 집중된 공격. 하지만 SKT는 단 한 번의 한타에서 KT의 칼날을 부러뜨리는 대승을 거두고 바론까지 이어내며 역전극을 연출했다.

2세트에서 SKT는 3실드 조합으로 KT의 전략을 그대로 받아쳤다. SKT는 번번히 KT의 날카로운 공격을 3실드로 슈퍼세이브 기록, 한타까지 승리로 이어냈다. KT의 마지막 남은 보루 스멥까지 SKT 후니가 잡아내고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3세트는 SKT 피넛의 독무대다. 피넛 한왕호 선수는 그레이브즈로 모든 라인에서 강력한 모습을 드러냈다. 갱킹 루트부터 마지막 처리까지 매우 깔끔한 모습을 보인 피넛은 경기 27분 총 11킬로 팀 내 50%를 차지했다.

피넛의 활약에 힘입어 SKT는 KT를 모든 라인에서 완벽하게 압박했다. 바론, 드래곤, 타워 등 모든 오브젝트에서도 SKT 마크가 찍혔다. KT의 꿈틀하는 반격도 잠시 있었지만, 피넛과 뱅의 폭발적인 화력에 이내 숙이고 말았다.

SKT는 KT를 내리 3세트까지 몰아세워 롤챔스 스프링 시즌 우승을 차지했으며, 롤챔스 6번 우승을 차지한 유일한 팀으로 기록됐다. SKT는 오는 5월 브라질에서 열리는 ‘롤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 LCK 대표로 출전한다.

2017 롤챔스 스프링 결승전

1세트 SKT T1(승) KT 롤스터(패)
2세트 SKT T1(승) KT 롤스터(패)
3세트 SKT T1(승) KT 롤스터(패)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