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와 KT의 끝나지 않은 악연, 통산 3회를 맞는 이통사 결승 매치

라이엇게임즈는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의 e스포츠대회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롤챔스)’의 스프링 스플릿 결승전 대진이 확정됐다.

롤챔스 정규 리그 1위 자격으로 결승전 진출을 직행한 SK텔레콤 T1의 상대는 통신사 라이벌이자 영원한 맞수 KT 롤스터로 정해졌다. KT 롤스터는 지난 15일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삼성 갤럭시를 세트 스코어 3대0으로 제압하고 결승에 올랐다. 양 팀은 22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롤챔스 스프링 우승 타이틀을 놓고 마지막 대결을 벌인다.

먼저 SK텔레콤 T1은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트로피를 3번이나 들어올리고, 롤챔스 우승도 5번이나 차지한 세계 최강의 팀이다. 결승전에서 유독 강한 면모를 보인 SK텔레콤 T1은 팀워크, 전술이해도, 실행 능력, 상황 대처 등 무결점 팀으로 정평이 나 있어 이번 롤챔스 스프링에서도 우승컵을 들어올릴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에 맞서는 KT 롤스터 역시 SK텔레콤 T1 못지 않은 전력을 보유한 명문팀이다. ‘여름의 왕자’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유독 서머 리그에서 강한 면모를 나타낸 KT 롤스터는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4년 연속 롤챔스 서머 결승전에 오른 진기록을 갖고 있다. 2017 시즌에서 대대적인 팀 리빌딩을 거친 성과가 어떤 결실을 맺을지도 주목된다.

SK텔레콤 T1과 KT 롤스터는 지금까지 롤챔스 결승에서 2번 만나 2번 모두 SK텔레콤 T1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SK텔레콤 T1은 2013년 롤챔스 서머 결승전에서 세트 스코어 3대2 역전승에 이어, 2015년 롤챔스 서머 결승전에서도 KT롤스터를 3대0으로 승리한 바 있다.

올해 LCK 스프링 정규 리그에서도 SK텔레콤 T1과 KT 롤스터는 통신사 매치답게 최고의 명장면을 만들어냈다. 모두 SK텔레콤 T1이 승리했지만, 모두 풀세트 접전 끝에 간신히 이긴 경우였다. 게다가 KT 롤스터는 정규 리그 3위로 마감하고, 플레이오프 1라운드부터 단 한 세트도 내주지 않고 결승전까지 오르는 등 경기력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덕분에 이번 롤챔스 결승전이 이통사 매치, 리벤지 매치 등 각종 수식어와 함께 최고의 명경기로 남을 가능성이 크다. 승부 역시 양 팀의 기량이 확연하게 차이나 어느 팀이 우세하다고 예측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이번 롤챔스 스프링 우승팀에게는 우승 상금 1억원과 함께 LCK 대표로 5월 브라질에서 열리는 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에 출전할 자격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