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공시 통해 관리종목 탈피 확정...'에어로 스트라이크' '캔디팡2' 도 대기

한국 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16일 조이맥스를 관리종목에서 해제한다고 공시했다. 관리종목 해제 요건은 지정된 당해 년도 연간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하면 바로 충족된다.

앞서 2016년 감사보고서를 제출한 조이맥스는 별도기준 연간 총 매출액 약 90억원, 누적 영업이익 약 18억원을 기록했다. 조이맥스는 지난해 지정된 관리종목을 탈피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고 전했다.

조이맥스에 따르면, 경영 효율화를 위한 조직개편 실시를 포함해 각 사업 부분별 재정비에 적극 나서며 전반적인 기업 체질개선에 주력했다. 이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성과 달성, 사업 경쟁력 강화, 실적 개선까지 이뤄내는 의미 있는 결과도 거두었다는 설명이다.

올해 조이맥스는 완성도 높은 다양한 장르의 게임 및 자회사를 통한 신작 출시, 성공한 IP을 활용한 게임 등 사업 다각화를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사전예약을 진행 중인 비행 슈팅 RPG '에어로 스트라이크'가 1분기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캔디팡'의 후속작 '캔디팡2'도 출시될 예정이다. 또 퍼블리싱을 준비하고 있는 경영 SNG '마이 리틀 쉐프'와 '윈드러너' IP를 기반으로 한 게임도 준비 중이다. 여기에 중국 유원 게임(U1 Game)과 '실크로드 온라인' IP 사용 계약을 맺고 모바일게임으로 개발 중이며, 신규 모바일 러닝 게임도 하반기 출시 목표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자회사 플레로게임즈도 신작 모바일 퍼즐게임과 모바일 RPG '이차원 전희'도 중국에 이어서 국내 출시를 위한 작업에 돌입했다.

이길형 대표는 “3월말 출시 예정인 '에어로 스트라이크'가 사전등록 20만을 육박하는 등 분위기가 좋다. 그리고 '마이리틀쉐프'와 '캔디팡2' 등 2017년은 조이맥스에게도 좋은 라인업을 갖고 유저를 만날 수 있는 해다. 종목관리 탈피를 계기로 새롭게 도약하는 게임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