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 IP 기반 VR게임, GDC 2017서 최초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개발 중인 첫 VR(가상현실) 게임 ‘블소 테이블 아레나’를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2월 27일부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17에서 VR 게임을 최초로 공개했다. 올해 GDC에 엔씨소프트는 오큘러스(Oculus)의 파트너로 참가했다.

이번에 공개한 게임은 ‘블레이드앤소울 테이블 아레나(Blade & Soul Table Arena’다. 원작 PC온라인게임인 ‘블레이드앤소울’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실시간 전략(RTS) VR게임이다.

‘블소 테이블 아레나’는 오큘러스의 출시 예정작 20여종 중 하나로 소개됐다. 엔씨소프트는 오큘러스의 사전 시연행사와 GDC Expo의 오큘러스 전시 부스에서 컨퍼런스 참가자와 현지 미디어가 ‘블소 테이블 아레나’를 시연할 수 있도록 했다.

‘블소 테이블 아레나’에서는 ‘블소’의 다양한 등장인물이 귀여운 모습의 SD 캐릭터로 등장한다. 이용자는 VR 컨트롤러를 사용해 이 캐릭터 유닛을 전장에 소환하고 상대의 진영을 공격할 수 있다. 훈련과 승급을 통해 유닛을 성장시킬 수도 있다. 다른 이용자와 대결하는 1대1 PvP 모드가 핵심 콘텐츠다.

손동희 엔씨소프트 GI실장은 “엔씨소프트의 IP(지식재산권)와 VR를 결합한 첫 시도”라며 “가상현실과 같은 차세대 기술을 활용한 연구개발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는 출시 일정 등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