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고 매출 4위 기록한 글로벌 흥행작, 28일 한국 정식 서비스

네시삼십삼분과 카카오가 선보이는 ‘의천도룡기 for Kakao(개발사 퍼펙트월드)’는 중국의 무협 작가 김용의 사조삼부작 중 최고로 평가 받는 ‘의천도룡기’를 원작으로 하는 초대형 모바일 MMORPG다. 의천검과 도룡도의 비밀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70만자에 이르는 원전(原典)으로 담아 원작의 감동을 그대로 표현했으며, 중국 최고 매출 4위, 대만 1위 등 글로벌에서 게임성을 검증한 만큼 국내 시장에서 흥행이 기대되고 있다.

‘의천도룡기 for Kakao’의 가장 큰 특징은 원작을 그대로 게임에 녹여냈다는 것이다. 장무기, 조민 등 소설 속 영웅들이 동료로 등장해 유저와 함께 중요 사건을 함께 해결해 나간다.

금모사왕 사손이 나타나 도룡도를 탈취하는 장면에서 게임 튜토리얼이 시작되며, 이후 사손 및 도룡도와 함께 사라졌던 무당파의 장취산, 천응교의 은소소 부부가 장삼봉의 100세 생일 잔치 자리에 나타나는 장면부터 본격적인 스토리가 진행된다.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은 먼저 강호 4대 문파인 무당파, 명교, 아미파, 소림사 중 하나를 골라 캐릭터를 생성하게 된다. 해당 캐릭터들은 각 문파 고유의 특성과 초식을 바탕으로 성장하며, 4인 파티로 진행되는 각종 특수 던전과 8인 공격대 던전에서 함께 힘을 합쳐 플레이하게 된다.

특히, ‘의천도룡기 for Kakao’는 친밀도가 높은 친구끼리 파티를 맺어 던전을 탐험할 경우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타 유저와 결혼을 하면 특별한 혜택을 추가로 누릴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한 커뮤니티 활동이 중요하다.

유저들은 ‘의천도룡기 for Kakao’의 주인공 장무기를 도와가며 방대한 퀘스트와 던전을 플레이하고, 스토리 진행에 따라 주원장 등 명교 신도들을 도와 원나라 군대와 맞서 싸운다. 또, 소설 속 중요 인물인 멸절사태, 주지악, 양소, 조민, 소소 등을 만나며 거대한 ‘의천도룡기’의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의천도룡기’의 방대한 스토리는 약 40개의 서사 던전과, 40개의 영웅 던전을 통해 게임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다. 서사 던전은 메인 퀘스트 진행에 따라 자연스럽게 완료할 수 있으며, 영웅 던전은 서사 던전을 완료한 후 도전 가능하다.

‘의천도룡기 for Kakao’에는 게임 진행에 꼭 필요한 재료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는 던전이 다수 존재한다. 장비 던전을 비롯한 특수 던전은 매일 도전 횟수가 정해져 있으므로, 무턱대고 도전했을 시에는 그 기회를 잃어버릴 가능성이 높다. 처음 접하는 특수 던전은 자동으로 매칭되는 구성원 만으로도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파티 구성이나 전략이 매우 중요해진다.

최대 8인이 도전하는 공격대 던전은 공략이 쉽지 않지만 게임 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아이템을 보상하기 때문에 꼭 도전해야 하는 콘텐츠다. 매주 최대 3회 클리어 가능하며, 3레벨 이하 유저와 함께 공략하면 추가로 ‘은사’를 획득할 수 있다. ‘은사’는 전용 상점에서 재료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사용된다.

방파 콘텐츠의 주요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방파전’은 다른 방파 간에 벌어지는 PVP(이용자 간 전투)로, 정해진 맵 내에서 방파 깃발을 먼저 파괴하거나 종료 시 점수가 높은 쪽이 승리를 가져가게 된다. 또한 상위 순위를 차지한 방파들을 중심으로 양대 진영간 싸움이 벌어진다. 진영전은 200대 200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전투로 ‘의천도룡기 for Kakao’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콘텐츠다.

일부 PVP 콘텐츠는 유저가 선택한 서버와 관계 없이 통합 서버 공간에서 진행된다. 대표적인 통합 서버 PVP 콘텐츠로는 4대 4로 진행되는 ‘광명정 전투’와 일대일 PVP ‘무림쟁패’를 들 수 있다. ‘광명정 전투’는 유저가 직접 부대를 구성하여 참여하는 콘텐츠로 획득한 점수에 따라 PVP 전용 특수복 및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의천도룡기 for Kakao’에는 쉴 틈이 없을 정도로 많은 성장 시스템과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협객 시스템은 의천도룡기 소설 속의 주인공들을 내 동료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콘텐츠다. 특히 주인공인 장무기 뿐만 아니라 장무기의 여인들인 조민, 소소, 주지약, 은리와 각 문파의 고수들인 장삼봉, 멸절사태, 은천정, 각원대사, 사손, 양소 등 의천도룡기 속 인물들을 직접 동료로 거느리고 던전에서 소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각 문파의 무공을 배워 강화시키는 무공-초식 시스템, 다양한 탈 것, 코스튬, 전설의 의천검과 도룡도를 만날 수 있는 신기 시스템, 혈도를 열어 내공을 강화시키는 경맥 시스템, 건곤대나이, 태극권, 구양신공 등 전설의 무공을 통해 캐릭터를 강화 시킬 수 있는 비급 시스템, 무기와 방어구, 장신구, 단약을 제조할 수 있는 천기방 시스템까지 유저들은 ‘의천도룡기 for Kakao’를 통해서 다양한 성장의 기회를 맛보는 것은 물론 진정한 MMORPG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