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통해 경복궁 건청궁 곤녕합 및 천추전 정비 사업 완료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해 자사가 지원한 기부금으로 진행된 ‘경복궁 건청궁 곤녕합 및 천추전 정비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는 2016년 10월 문화재청과의 후원약정식을 맺고, 2016년 11월 본격적으로 정비 사업에 착수해 3개월여 만에 완료했다.

이번 사업은 조선의 26대 국왕인 고종과 명성황후의 역사를 간직한 경복궁 내 건청궁 곤녕합과 국왕의 집무실이었던 천추전에 대한 환경 정비 및 기반시설 설치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건물 내부 도배 공사, 내외부 전기∙통신 공사 등 시설 정비를 비롯해 관련 행사 시 활용될 다목적 운반차 또한 사업 기금으로 마련됐다.

건청궁은 고종이 흥선대원군의 섭정에서 벗어나 직접 국가경영을 시작하기 위해 경복궁 북쪽에 지은 건물이다. 건청궁 내에 위치한 곤녕합은 일본에 의해 명성황후가 시해되어 을미사변이 일어난 역사의 현장이기도 하다. 이번 정비 사업으로 곤녕합 내부의 장판, 천장 및 창호 도배 등의 작업을 비롯해 관람서비스 개선 및 관리를 위해 전기 및 통신시설 공사가 함께 진행되었다. 

천추전은 경복궁 사정전의 부속 건물로 조선의 임금이 집무를 보는 곳으로 사용되었으며, 조선 5대 국왕인 문종이 승하한 장소이기도 하다. 이 곳에도 내부 벽지 교체 및 창호 도배 등의 작업이 이뤄졌다. 이 외에 라이엇 게임즈는 경복궁 관리용 전기차도 기증하여 각종 행사에 필요한 물품 이동 및 궁궐 내 보존 관리 작업에 힘을 보탰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2012년부터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지를 위한 사회환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